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경영자 스토리 > 국외 기업/경영자
· ISBN : 9788970879024
· 쪽수 : 455쪽
· 출판일 : 2012-04-10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책을 시작하며
서문
1 자신을 발명하기
제비, 여장부, 모래 언덕, 바순
꿈꾸는 법 배우기
2 첫 상처
세계에서 가장 빠른 합판 조각
바퀴 개량하기
배신
3 사이클론에 눈을 뜨다
이건 기적이 아닙니다
사이클론 내부
눈먼 자들의 나라에서
복시複視
면허라도 가지고 계세요?
짧은 이야기, 하지만 큰 거래
사랑해요. 지포스
외계인 침공
자유!
4 다이슨
다이슨 듀얼 사이클론
좀 더 개량하기
이번 주 최고의 신제품은 ……
먼지 봉투여, 안녕
유전 공학
일본에 가전제품을 수출하는 유일한 영국 회사
5 앞으로의 길
새로운 경영 철학
미국에 가다
서평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집에서 나는 막내였다. 어머니, 누나, 형 그리고 다른 형제들은 모두 나보다 나이가 많았고 다른 사람과 놀 때도 나보다 키고 크고 힘이 센 사람을 상대했다. 그 덕에 나는 기준을 높여 잡을 수 있었다. 그리고 단지 내가 어리기 때문에, 힘이 없기 때문에 질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오히려 나보다 훨씬 힘이 센 상대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을 배웠다. 아버지의 죽음 그리고 남에게 지지 않으려는 태도는 내 삶을 단단하게 만들었다. 나중에 진공청소기 특허를 삼키려는 거대 기업과의 소송을 벌일 때도, 나를 물속에 처넣으려는 덩치 큰 열다섯 살짜리 동네 형과 싸울 때도 마찬가지였던 셈이다.
나는 바순을 배우기로 결정한 바로 그 순간이 내 인생에서 중요한 분수령이었다고 확신한다. 왜냐하면 바순을 배우는 일은 정말 ‘맨땅에 헤딩’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나는 그 순간 지금까지의 삶이 너무나 평범하고 쉬웠으며, 그래서 뭔가 내가 해내기에 버거운 그런 일을 할 때라는 사실을 직감했는지도 모르겠다. 버거운 일에 도전해 녹초가 될 때까지 매달리는 일종의 본능은 내가 바순을 선택했던 바로 순간부터 내 인생에서 반복해 나타났다.
어려움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무뎌진다. 나는 그저 호기심에서 다른 아이들과 다르고 싶었고, 많은 순간 바순을 택한 내 결정을 후회했다. 하지만 나는 어느새 바순이라는 모험을 즐기고 있었다! 이것이 바로 내가 바순을 통해 배운, 그리고 평생 잊지 못하는 교훈이다. 훗날 진공청소기를 붙잡고 괴로워할 때 나는 문득문득 바순을 배웠던 경험을 떠올렸다. 그리고는 바순과 진공청소기의 유사점에 대해 생각하곤 했다. 내가 들고 고민하는 대상이 공기를 내뿜는 악기에서 공기를 빨아들이는 기계로 바뀌었을 뿐이라는 사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