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협상/설득/화술 > 화술
· ISBN : 9788984058552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16-06-01
책 소개
목차
1. 왜 질문이 중요한가
2. 첫 번째 힘―질문을 하면 답이 나온다
3. 두 번째 힘―질문은 생각을 자극한다
4. 세 번째 힘―질문을 하면 정보를 얻는다
5. 네 번째 힘―질문을 하면 통제가 된다
6. 다섯 번째 힘―질문은 마음을 열게 한다
7. 여섯 번째 힘―질문은 귀를 기울이게 한다
8. 일곱 번째 힘―질문에 답하면 스스로 설득이 된다
9. 팔기, 이끌기, 생각하기―질문은 조직을 변화시킨다
10. 가족의 결속력을 다지는 질문
11. 질문의 재발견 : 호기심 되찾기
12.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 50가지
리뷰
책속에서
종종 우리는 다른 사람들까지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만드는 질문을 한다. “왜 당신은 항상 그 모양인가?” 또는 “당신은 왜 그렇게 무분별한가?”등의 질문에 이성적이고 긍정적인 대답은 기대할 수 없다. 질문을 바꾸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질 수 있다. 적절한 질문을 하면 앞을 향해 전진하고 어려운 시기를 통과할 수 있다. 보다 나은 질문을 하면 보다 나은 대답이 나오며, 보다 나은 대답을 하면 보다 나은 해결책이 나온다. 질문을 개선하면 가정과 직장에서의 대인관계가 개선된다.
같은 재능과 능력을 가졌다고 해서 반드시 똑같이 성공하지는 않는다.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역경과 실패를 딛고 우뚝 올라서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공통분모는 무엇일까? 나는 그것이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하는 질문에 있다고 믿는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묻는다, “왜 하필 나야?”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묻는다. “이 경험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 여기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비난하는 질문을 하면 대화가 지리멸렬해진다. 그리고 일단 감정과 변명이 끼어들면 다시 논리적인 대화로 돌아가기가 어렵다. 반면에 효과적인 질문을 하면 상대방이 나의 사고방식을 따라오게 만들 수 있다. 상대방이 나처럼 생각하기를 바란다면 질문의 힘을 이용해서 자극해 보자. 만일 신중하고 성실하게 질문을 한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좀더 나은 처리 방법을 구상하게 만들어서 정보와 지혜를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