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태평양을 막는 방파제 1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88988537541
· 쪽수 : 252쪽
· 출판일 : 2004-11-05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88988537541
· 쪽수 : 252쪽
· 출판일 : 2004-11-05
책 소개
가혹한 환경에 찌들 대로 찌든 어머니의 악다구니, 지겨운 권태로 짓눌린 아들 조제프와 여동생 쉬잔의 도주 욕망, 머나먼 도시에서 흘러들어온 갑부의 아들 무슈 조와 쉬잔의 심리전이 치열하고 밀도높은 문체로 그려진다.
책속에서
그는 그녀를 아주 가까이에서 바라보았다. 그녀는, 도시를 바라보면서, 자기 자신을 바라보았을 뿐이다. 자기의 젖이, 허리가, 다리가 군림하게 될, 자신의 왕국을 외로이 바라보았다.
- 사랑해. 무슈 조가 아주 낮게 말했다.
그녀가 언젠가 읽었던 단 한 권의 책 속에는, 그 이후에 그녀가 보았던 영화들에서처럼, 사랑해 라는 말은 두 연인 사이의 대화 속에서 단 한 번만 말해졌을 뿐이다. 겨우 몇 분 동안만 이어지는 대화, 그렇지만 몇 달 동안의 기다림을, 끔찍한 이별을, 끝나지 않는 고통을 해결하는 대화. 그때까지 쉬잔은 사랑해 라는 말이 말해지는 걸 영화 속에서나 들었을 뿐이다. 오랫동안, 그녀는 그 말을 하는 것은 말할 수도 없이 훨씬 더 심각한 일이라고 생각했었다. 그 말을 하고 난 다음에는 한 남자에게 몰두하는 것이라고, 일생 동안 단 한 번만 그 말을 하는 것이라고, 그리고 그 말을 하고 난 다음에는 끔찍한 불명예를 겪을 각오를 한다면 모를까 일생 동안 다시는 그 말을 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이제 그녀는 자기가 잘못 생각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람들은 그 말을 욕망에 사로잡혀 무의식적으로, 창녀에게마저 할 수 있는 것이다. 때로 남자들은 필요에 의해서, 다만 순간적으로 그 말에서 강력한 힘을 느끼기 위해서 그 말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 그 말을 듣는 것도, 똑같은 이유에서 때로는 필요하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