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선교/전도
· ISBN : 9788991752702
· 쪽수 : 216쪽
· 출판일 : 2018-08-10
목차
머리말. 그들은 우리의 책에 열광했다 . 3
제 1부. 책 분신을 만들어 전도하고 선교하라 / 김열방 . 13
제 2부. 나는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책을 쓰는 작가다 / 박경애 . 53
제 3부. 4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될 책 쓰기 / 이은아 . 81
제 4부. 책에 써서 후세에 영원히 있게 하라 / 이은영 . 171
책속에서
당신도 나처럼 책을 써내겠다는 꿈을 가지라
당신은 어떤 꿈을 갖고 있습니까?
나는 꿈과 소원 목록을 적었고 대부분 이루어졌습니다.
그중에 한 가지 멋진 꿈은 ‘책을 써내는 것’이었습니다.
놀랍게도 책 쓰기의 황당한 꿈이 황홀한 현실이 되었습니다.
나는 20대에 책을 써내겠다는 꿈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만사를 제쳐 두고 시도했고 한 달 만에 ‘완성’했습니다. 성공은 완벽이 아닌 완성에 있습니다. 완벽을 기하면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완벽을 기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불완전하더라도 시도하고 완성하는 편이 낫다. 성공은 완벽이 아닌 완성에 있다.”
나는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이 있으면 내일로 미루지 말고 오늘 실천하라고 말합니다. 믿음으로 시도하면 얻게 된다고 말합니다.
책을 써내자 사람들이 나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습니다.
내가 책을 써내라고 하면 사람들은 핑계부터 댑니다.
“나는 책에 써낼 만한 업적이 없어요? 많이 부족해요.”
“그렇지 않습니다. 부족하다는 말을 하지 말고 다윗처럼 내 잔이 넘친다고 말하세요. 당신 안에 하나님의 지혜가 가득합니다.”
업적은 한 줄이면 끝납니다. 업적보다 억만 배나 위대한 것이 삶입니다. 책을 써내려면 ‘업적’이 아닌 ‘삶’이 있어야 합니다.
삶은 무엇일까요? 이야기와 깨달음입니다. 책에는 당신의 이야기와 깨달음을 적어야 합니다. 그러면 금방 200쪽이 됩니다.
그러려면 먼저 당신의 삶이 매일 변화를 경험해야 합니다.
매일 아침 책을 읽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라
당신은 무엇을 통해 가장 큰 변화를 경험했습니까?
나는 책을 읽고 변화되었습니다. 책을 만나 꿈과 믿음이 생겼고 책을 보며 더 넓은 세계를 알게 되었고 책을 통해 전문 지식을 습득하게 되었고 책장을 넘기며 처세와 모략에 대한 지혜를 얻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책을 읽고 내 인생이 바뀐 것입니다.
나는 책을 통해 그 책을 쓴 저자를 만났습니다. 저자는 학교에서 공부만 잘하는 수재가 아닌 작가와 강연가, 사업가와 자산가, 천재들이었습니다. 지금은 수많은 독자들이 내가 쓴 책을 읽고 인생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들은 나의 깨달음을 단숨에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내가 쓴 책은 수많은 사람들을 바꾸고 있습니다.
책을 쓰려면 먼저 책을 읽어야 합니다. 책을 읽으면 깨달음이 오고 깨달은 만큼 인생이 성장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사람은 존귀하지만 깨닫지 못하면 짐승과 같다.”
세상에는 깨달음이 없이 노예처럼 남이 시킨 일만 하며 10년, 20년의 세월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의 인생은 변화와 성장이 없습니다. 수십 년간 제자리를 맴돌고 있습니다.
나는 깨달음을 가장 소중하게 여깁니다. 당신은 어떤가요?
나는 깨달음을 얻기 위해 매일 아침 카페에 앉아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책을 읽습니다. 그런 중에 하나라도 깨달음을 얻으면 천년을 더 산 것 같은 행복감을 느낍니다. 당신도 기억하십시오.
“깨달음을 하나 얻으면 천년을 더 산 것 같다.”
책에 써서 후세에 영원히 있게 하라
당신은 책에 대해 어떤 감정을 갖고 있습니까?
‘책’ 하면 읽고 외우는 것만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교과서와 문제집, 참고서와 대학 교재를 반복해서 읽고 달달 외워 일류 대학에 들어가 수석으로 졸업하고 박사 학위를 받아 교수가 되거나 대기업에 취직하여 상자와 칸막이에 갇혀 노예처럼 남이 시킨 일만 하며 사는 스펙 인생의 길을 걸으면 안 됩니다.
그런 길에는 참된 만족이 없고 자유와 행복을 누리는 최고의 인생을 살 수 없습니다. 스펙이 아닌 스토리의 길을 가야 합니다.
졸업장과 학위, 자격증과 경력으로 겨우 한두 장의 이력서를 채우는 ‘스펙 인생’을 졸업하고 수만 줄의 책을 쓰고 강연하는 ‘스토리 인생’에 입학해야 풍성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인생은 선택이며 한번밖에 없는 정말 소중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다 하며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야 합니다.
어떻게 그런 삶이 가능하냐고요? 나는 그 길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그렇게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곧 작가와 강연가, 사업가와 자산가, 천재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책을 읽고 자기 계발을 하는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교과서를 달달 외우는 학과 공부와는 다릅니다.
성공은 지식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지혜는 깨달음을 통해 옵니다. 나는 고등학생 때부터 매일 아침 20여종의 신문과 잡지를 읽었고 위인들의 자서전과 지도자들의 화술과 처세술, 자기 경영과 사업 경영에 대한 책을 수천 권이나 읽었는데 그것이 내 인생을 바꾸었습니다. 성경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성경 전체의 내용이 내 머릿속에 들어 있고 성경 스토리가 내 눈앞에 마치 영화를 보듯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책 중에도 천재가 쓴 책이 있는데 그런 책을 읽어야 합니다.
그런 책을 읽으면 큰 깨달음을 얻고 인생이 변화됩니다.
매일 아침 한 줄이라도 천재가 쓴 책을 읽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