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연수 (엮은이)
정보 더보기
평북 선천 출생으로 태어난 해는 알려져 있지 않고 호는 운초雲樵이다. 한말의 실학사상가이자 계몽운동가인 이기李沂의 문인으로 여러 사상가의 책들을 두루 읽었으며, 1898년 《태백유사太白遺史》와 《단군세기檀君世紀》를 간행했다. 단군사상 연구와 역사 회복을 위해 이기와 나철이 창설한 단학회檀學會의 2대 회장을 지낸 뒤 홍범도, 오동진의 지원을 받아 1911년에 《삼성기전 상》, 《삼성기전 하》, 《단군세기》, 《북부여기》, 《태백일사》 5권의 책을 묶어 《한단고기》를 편찬했다. 1919년 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 국무령을 지낸 이상룡의 지휘 아래 참획군정을 맡아 공을 세우기도 했다. 이후 만주에서 독립운동을 하다가 1920년 일본 밀정에게 살해되었다.
펼치기
안경전 (지은이)
정보 더보기
STB상생방송 이사장이며 증산도의 최고 지도자이십니다. 한국의 역사문화를 복원하여 인류의 원형문화를 밝히고 나아가 천지 질서가 바뀌는 대개벽의 때를 맞이한 지구촌 형제자매를 참된 길로 인도하기 위해 헌신하고 계십니다.
12세에 문득 빛의 최상 신선인 배달국의 커발환 환웅님을 만나는 역사 문화 체험을 하고 한민족의 정체성에 눈을 떴으며, 24세 되던 해에는 황금빛 별들이 하늘 위에서 새롭게 자리매김하여 후천개벽이 현실화되는 것을 목도하고 큰 전율을 느끼셨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지금은 원시로 반본하는 때’, ‘지금은 천지의 계절이 후천 가을로 접어드는 때’라는, 우주의 주재자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 수부님의 가르침을 전파하여 전 인류가 후천개벽을 대비하도록 하는 데 평생을 바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종도사님은 50여 년간 수천 회에 걸쳐 현장을 답사하고 고증하여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 수부님의 행적과 말씀을 수집·기록한 『도전道典』을 발간하고, 30여 년간 지구촌 동서 여러 나라를 다니며 한민족의 시원사와 맞닿은 인류 황금시절 문화의 원형을 복원한 『환단고기』 역주본을 출간하였습니다. 『도전』은 인류의 후천을 여는 새 문화 원전이고, 『환단고기』는 지구촌 전 민족의 역사 경전입니다.
현재 천지의 원주인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이 담긴 『도전』은 영어를 비롯한 13개 언어로 번역하여 출간을 앞두고 있으며, 동방 역사의 원맥을 복원해줄 『환단고기』도 영어로 번역 중입니다. 더불어 수년 전부터 국내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환단고기 북 콘서트>, <개벽문화 북 콘서트>를 열어 인류 원형문화의 맥과 정신, 개벽의 도를 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 인류가 가을개벽의 충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인류 원형문화와 한류의 영성문화를 체계 세워서 우주의 광명 문화 그 참모습을 밝히고, STB 상생방송을 통해 영원한 생명의 신선 꽃인 무병장수의 율려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세계 인류가 몸과 마음을 우주의 빛으로 치유하고, 선천 어둠의 인간에서 후천 광명의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도록 후천 선문명을 선도하는 종도사님의 뜨거운 열정과 헌신으로, 장차 지구촌에 새로운 문화 지평이 열리고 무병장수 신선 문명이 진정한 생활 문화로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펼치기
이유립 ()
정보 더보기
『환단고기』를 세상에 알린 한암당 이유립(1907~1986)선생은 이암과 이맥의 후손이며 평안도 삭주에서 태어났다. 13세 때부터 계연수 등의 강의를 들으며 『환단고기』를 공부하였다. 계연수 사후, 그에게 전수된 『환단고기』를 가지고 1948년에 월남하였다. 이후 후학을 기르며 역사 연구와 강연에 전념하다가, 우여곡절 끝에 1983년 『환단고기』 100부(배달의숙본)를 발간하였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