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큰글자책] 원서발췌 무엇을 할 것인가?](/img_thumb2/9791128827082.jpg)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러시아소설
· ISBN : 9791128827082
· 쪽수 : 216쪽
· 출판일 : 2023-11-08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제1장 부모 집에서의 베라 파블로브나의 삶
제2장 첫 번째 사랑과 합법적인 결혼
제3장 결혼 생활과 두 번째 사랑
제4장 두 번째 결혼 생활
제5장 새로운 사람들과 대단원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책속에서
1.
“베라 파블로브나, 만약 당신의 흠을 말하라 한다면, 그게 당신을 더 기쁘게 한다면 그러지요. 당신의 성격에는 여성스러움이 상당히 부족해요, 베라 파블로브나. 당신이 하는 말들은 완전히 남성적인 생각들이에요.”
“아, 내 사랑, ‘여성적’이라는 게 대체 무슨 의미죠? (…) 왜 사람들은 우리가 여성스럽게 남아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 거죠? 그건 정말 어리석은 일이에요, 그렇지 않나요, 내 사랑?”
“어리석은 일이에요, 베로치카. 아주 저속하고 천박한 것이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내 사랑, 나는 이제 더 이상 여성스러움에 대해선 신경 쓰지 않겠어요. 그러니 드미트리 세르게이치, 우리들이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완전히 남성적인 나의 생각들을 당신에게 말씀드리겠어요. 우리는 친구가 될 겁니다. (…)”
2.
“훌륭한 사람들에 의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다른 어떤 방직공장에서보다도 훨씬 더 많은 이익이 재봉사 여러분에게 돌아가는 그런 방직공장을 세우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정말인지 한번 시험적으로 해 보고 싶었습니다. 첫 번째 달의 결과를 보고 판단할 때, 그것은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분께는 정확히 약속한 임금이 지급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리려는 것은, 여러분의 임금과 다른 모든 비용을 제하고도 여기 이렇게 많은 돈이 이익금으로 내 수중에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
“자, 여러분 보세요.” 그녀가 계속해서 말했다. “이렇게 많은 돈이 내 손에 남아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가지고 무엇을 해야겠습니까! 나는 재봉사 여러분들의 노동으로 벌어들인 이윤이 바로 여러분들 자신의 손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 이 방직공장을 세웠습니다. 그러므로 이 잉여의 이익을 여러분에게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처음이니 여러분 모두에게 다 똑같이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더 좋은 이익 분배 방법이 있는지, 아니면 여러분에게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함께 생각해 봅시다.”
처음 얼마간 재봉사들은 너무 놀라서 어안이 벙벙해하더니, 다음 순간에는 감사의 말을 쏟아 내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