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원서발췌 분별력과 감수성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91128855917
· 쪽수 : 247쪽
· 출판일 : 2023-11-24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91128855917
· 쪽수 : 247쪽
· 출판일 : 2023-11-24
책 소개
제인 오스틴이 스무 살에 쓴 첫 장편소설이다. 원래 서간체로 집필되었다가 서술체로 개작된 이 책은 이후 그녀의 소설에서 다양하게 변주되어 나타날 주제들을 예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가 높다. 오스틴의 작품 세계를 구성하는 경쾌한 세태 풍자와 아이러니, 젊은 남녀들의 로맨스 구도, 여성의 삶의 조건에 대한 관심, 인식과 착오의 문제 등을 이 책에서부터 찾아볼 수 있다. 원전의 주요 부분을 약 1/3 발췌했다.
목차
제1부
제2부
제3부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책속에서
1.
맏딸 엘리너는 열아홉 살이었지만 어머니의 조언자가 되기에 손색이 없을 만큼 강한 분별력과 냉정한 판단력을 갖고 있었다. 엘리너의 마음은 탁월했다. 애정이 깊고 감정이 강렬했지만, 그 감정을 억제하는 법을 알고 있었다.
여러 가지 면에서 마리앤은 엘리너와 비슷한 자질을 갖추고 있었다. 그녀는 판단력이 있고 영리했다. 하지만 모든 점에 열정적이어서 그녀의 슬픔이나 기쁨에는 절제가 없었다. 관대하고, 다정하고, 감정이 풍부했지만, 신중하지는 않았다. 놀라울 만큼 그녀는 어머니를 닮았다.
2.
마리앤 대시우드의 운명은 참으로 특이한 것이었다. 자신의 견해가 틀렸음을 알게 되고 자기가 좋아하던 금언을 바로 자신의 행동으로 부정하는 운명을 타고난 것이다. 그녀는 열일곱이라는 성숙한 나이에 느낀 애정을 극복하고, 존경심과 호감보다 더 우월한 감정을 느끼지 않으면서 자발적으로 결혼에 동의하는 운명을 타고 난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