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인터넷 자유 투쟁 (큰글씨책)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 언론학/미디어론
· ISBN : 9791130407289
· 쪽수 : 422쪽
· 출판일 : 2014-06-30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언론/미디어 > 언론학/미디어론
· ISBN : 9791130407289
· 쪽수 : 422쪽
· 출판일 : 2014-06-30
책 소개
디지털 시대, 자유와 민주주의를 보장하는 것은 무엇인가? 디지털 코먼스다. 어떻게 실현하나? 네트워크에선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모든 자원을 자유롭게 공유해야 한다. 디지털 코먼스는 어떻게 형성되는가? 네티즌 중심의 인터넷 사회를 건설할 때 가능하다.
책속에서
개인 정보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이 둔감해질수록 감시 권력의 영향력이 커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안전과 안락을 이유로 감시 권력에 순종해 자유와 권리를 양보한다면 사이버 공간에서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일정한 자유도 위협받을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 우리 국민들이 권위주의 정권으로부터 자유를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련을 겪었는지 돌이켜본다면 인터넷 시대에 사는 우리들이 사이버 공간을 자유와 창의가 넘쳐나는 공간으로 지켜 가는 것은 의무이자 책임이라 할 수 있다.
_ <역자 서문> 중에서
이집트혁명의 영웅이자 구글 이집트의 젊은 이사인 와엘 고님은 페이스북 저항 단체를 만들어 운영하며 카이로 타흐리르광장 시위의 물꼬를 트는 핵심 역할을 했다. 그는 시엔엔과 가진 인터뷰에서 “우리가 한 사회를 해방시키기 원한다면 단지 그들에게 인터넷을 주면 된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무바라크 정권 이후 인터넷이 이집트 국민의 권리를 보호하고 새로운 민주국가를 건설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인터넷이 독재자를 권좌에서 끌어내리는 데 힘 있는 역할을 했고, 책임감 있는 활동가들의 손에 맡겨져 10년 동안 더 나은 시민운동을 펼쳤던 것은 확실했다.
_ <서론 혁명 이후> 중에서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