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힐링 > 마음 다스리기
· ISBN : 9791142300134
· 쪽수 : 780쪽
· 출판일 : 2024-11-27
책 소개
리뷰
책속에서
1월 12일 / 기꺼이 내 자신을 사랑할 것이다
거울을 보면서 긍정 확언을 하는 미러 워크를 온종일 실습해보자. 아침에 욕실 거울 앞에서 시작해서, 거울 앞을 지나가거나 창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볼 때마다 반복할 수 있다.
1. 거울 앞에 서거나 앉는다.
2. 자기 눈을 들여다본다.
3. 깊게 숨을 들이쉬면서 다음과 같은 긍정 확언을 한다.
: “나는 널 좋아하고 싶어. 정말 널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 어서 즐겁게 해보자.”
4. 다시 한번 심호흡을 하고, 이번에는 이렇게 말한다.
: “너를 정말 좋아하는 법을 배우고 있어. 너를 정말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있어.”
5. 조금 어렵다는 건 알지만 계속 노력하길 바란다. 계속 심호흡을 하면서 자기 눈을 들여다보자. 이번엔 위의 문장을 말할 때마다 자기이름을 집어넣는다.
: “널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 [자기 이름]. 널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싶어.”
6. 온종일 거울 앞을 지나가거나 어느 곳이든 자기 모습이 보일 때마다 이 긍정 확언을 반복한다. 조용히 속으로만 말해도 상관없다.
3월 23일 / 내 사전에서 ‘해야 한다’라는 말을 삭제한다
사람들은 대개 자신의 본모습에 대한 어리석은 생각과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엄격한 규칙을 가지고 있다. 이젠 마음의 사전에서 ‘해야 한다’는 말을 영원히 지워버려라. ‘해야 한다’는 말은 우리를 포로로 만든다. ‘해야 한다’고 말할 때마다, 우리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잘못한 것처럼 되어버린다. 사실상 ‘만족스럽지 않다’고 말하는 셈이다.
당신의 ‘해야 한다’ 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는 항목은 무엇인가? ‘해야 한다’를 ‘할 수 있다’로 바꿔라. 당신에게 선택권이 있고, 그 선택이 자유라는 걸 알아야 한다. 우리가 살면서 하는 일은 모두 선택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걸 알아야 한다. 이유도 모른 채 꼭 해야만 하는 일 같은 건 없다. 우리에게는 항상 선택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