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나무를 심은 사람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91162180075
· 쪽수 : 108쪽
· 출판일 : 2017-11-28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프랑스소설
· ISBN : 9791162180075
· 쪽수 : 108쪽
· 출판일 : 2017-11-28
책 소개
우직한 한 사람이 심은 나무, 세상을 바꾸는 ‘숲’이 되다. 세상은 어리석은 사람들의 우직함으로 인하여 조금씩 나아지고 변화해간다. 오래된 이야기지만 여전히 빛나는 우리 시대의 아름다운 이야기다.
목차
나무를 심은 사람
옮긴이의 말
미주
참고 문헌
리뷰
책속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는 양치기 남자는 작은 자루를 꺼내 테이블 위에 도토리 한 무더기를 쏟아부었다. 그는 도토리를 하나씩 주의 깊게 살펴보면서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따로 구분해놓았다. 나는 앉아서 파이프 담배를 피워 물었다. 내가 도와주겠다고 제안했으나 그는 자신이 할 일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가 그 일에 얼마나 정성을 다하는지 보았고, 더 이상 고집을 부릴 수 없었다. 그것이 우리가 나눈 대화의 전부였다.
그는 목표한 곳에 도착하자 쇠막대기를 땅에 박아서 구멍을 내기 시작했다. 그렇게 만든 구멍에 도토리를 심고 다시 덮어두었다. 그는 떡갈나무를 심고 있었다. 나는 그곳이 그의 땅인지를 물어보았다. 그는 아니라고 대답했다. 그렇다면 그 땅이 누구의 땅인지는 알고 있었을까? 아니, 그는 모르고 있었다. 그는 이 땅이 공유지라고 생각했거나 아니면 땅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는 누군가의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땅이 누구의 소유인지에도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는 그저 정성을 다해서 그곳에 100개의 도토리를 심을 뿐이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