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추리/미스터리소설 > 영미 추리/미스터리소설
· ISBN : 9791164053100
· 쪽수 : 352쪽
· 출판일 : 2025-06-30
책 소개
목차
중세 지도 4
에이턴 숲의 은둔자 11
주(註) 347
리뷰
책속에서
그 말의 속뜻을 이해하고, 아이의 아버지가 다섯 살도 채 되지 않은 아이를 수도원 학교에 집어넣은 이유와 연결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걸렸다. 레이턴과 록스터는 이턴 양쪽에 자리 잡고 있으니 할머니로서는 손자의 결혼을 통해 그 영지들을 모두 소유하고 싶은 마음이 들 만도 하리라. 하지만 리처드를 할머니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 보내고, 그로부터 1년 뒤 자신이 때 이르게 사망할 경우에 대비해 라둘푸스 원장을 후견인으로 삼은 것으로 미루어, 리처드 루델 자신은 어머니의 야심만만한 계획에 동조하지 않았던 게 틀림없었다.
“저는 이턴의 집사와 에이턴의 삼림 감독관 두 사람에게서 최근 갑자기 이 숲에 내린 재앙들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기도와 묵상을 이어왔으며, 그런 재앙들이 정의와 불의가 충돌하거나 부조화가 시정되지 않을 때에 닥쳐올 더 고약한 재앙의 경고가 아닐까 싶어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생각건대, 우리에게 드리운 유일한 죄는 디오니시어 루델 부인에게 손자를 돌려주지 않음으로써 부인의 권리를 부정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버지의 뜻은 물론 존중되어야 하나, 남편과 아들을 잃고 혼자가 된 노부인이 손자와 떨어짐으로 해서 겪는 고통 역시 도외시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수도원장님, 저는 모두의 머리 위에 악의 그림자가 무겁게 걸려 있음을 감지하고 있습니다. 당신께서 옳은 일을 행하고 계신지 다시금 깊이 생각해주시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