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설교/성경연구
· ISBN : 9791165040154
· 쪽수 : 192쪽
· 출판일 : 2019-10-14
책 소개
목차
영문판 발행인의 글
1부 제자, 그리스도와 함께 죽다
01 무엇이 제자도인가
02 참 제자와 거짓 제자
03 그리스도를 영접하다
04 주님을 영접한 모든 이들에게
05 순종은 선택이 아니다
06 오직 한 방향을 바라보라
07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다
2부 제자, 그리스도와 함께 걷다
08 자신의 십자가를 지라
09 의를 사랑하고 악을 미워하라
10 거룩한 자가 되라
11 행동하는 믿음
12 천국을 준비하라
13 가서 전하라
책속에서
구원은 즉각적이고 자동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제자도는 무기한 미루거나 받아들이지 않아도 되는 선택적인 것으로 간주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많다. 기독교 사역자들 중에도 ‘지금’ 그리스도를 영접하라고 강력히 권고하면서 도덕적, 사회적 문제들에 대해서는 ‘나중에’ 결정하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순종과 제자도가 구원과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들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역사적 사실, 즉 그분이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셨다는 것을 믿고, 이것을 우리 자신에게 적용하면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여긴다.
제자가 되지 않고도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는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가 착한 행실로 구원받는 것은 아니지만, 착한 행실을 떠나 구원받는 것도 아니다. 내 의로움이 나를 구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받은 구원은 의를 가져온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구원 신앙은 우리로 선하고 의롭게 행하게 하기 때문이다. 봄은 꽃에서 오지 않지만, 꽃이 없는 봄은 없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주님을 알아가려면 의로운 길로 걸어가야 한다.

잔인하게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솔직히 말해야겠다. 예수 그리스도는 주님이 되기 원하시며, 주님이 되셔야만 한다. 그분이 우리 삶의 모든 부분의 머리이자 주인이 되셔야 한다. 예수님이 다스리실 수 없는 밀폐된 객실 안에 여자 친구나 남편, 가정, 혹은 직장을 가두어놓을 수 없다. 예수님이 우리의 모든 것의 주인이 아니시라면, 우리는 진정한 제자가 아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