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내일은 조금 달라지겠습니다 (한민용이 전하는 희망의 기록)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68122499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22-03-18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한국에세이
· ISBN : 9791168122499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22-03-18
책 소개
한민용 앵커가 직접 취재하고 보도한 <한민용의 오픈마이크>의 취재 일기를 담은 책. 우리 곁에 있지만 우리가 몰랐던 이웃의 아픔, 그리고 조용히 그들을 돕고 있던 또 다른 이웃에 관한 이야기다. 한민용 앵커는 이들에게 망설임 없이 손 내민 이웃들을 조명하는 한편, 타인의 선의에만 기대지 않을 수 있도록 정책적인 대안까지 제시하며 작지만 분명한 변화를 이끌어낸다.
목차
프롤로그
First in, Last out
춤추는 손가락
안내견의 하루
우리 동네 대장냥이 코점이
4월을 기억하다
두 번 다시는
원수에게도 빌려줄 수 있는 것
편의점에서 만난 아이들
아이라면 누구나, 특별한 푸드트럭
열여덟, 어른이 되다
기적처럼 안아주세요
우리 빨리 만나자
에필로그
추천의 말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나는 그 기회를 이제껏 뉴스의 주인공으로 여겨지지 않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는 데 쓰고 싶었다. 스포트라이트를받지 못하는 곳에 작은 핀 조명이라도 비춰보고 싶었다.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 목소리를 찾아 담아 오고 싶었다. 그런 마음을 담아 코너 이름도 <한민용의 오픈마이크>라고 지었다. _「프롤로그」
기사가 나가고 나면 작지만 결코 작다고 할 수 없는 변화들이 이어졌다. 여태껏 모르고 살아왔지만 앞으로는 ‘알면서’ 살아가게 될 사람들이 만들어낸 변화였다. (…) 토요일 밤 기사가 나가고 일요일쯤 메일함을 열어보면 ‘기사 보고 처음 알게 됐어요. 저도 함께 돕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와 같은 이메일이 늘 들어와 있었다. 이런 목소리는 마치 내일은 조금 달라지리라는 일기예보 같았다. 이 세상에는 몰라서 그렇지, 잘 알게 된다면 가만히 있지 않고 무언가라도 하려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_ 「프롤로그」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