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심리학/정신분석학 > 교양 심리학
· ISBN : 9791170525349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24-11-13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며
1장 깨달음의 여행을 시작하려면
2장 의식의 지도를 알면
3장 헌신적 비이원성의 길을 따르려면
4장 에고를 초월하려면
5장 생명의 에너지가 불멸임을 알면
6장 성공 게임을 지배할 파워를 얻으려면
7장 전쟁이 평화의 부재임을 알면
8장 고요함에 항복하려면
9장 인간의 의식이 순진함을 알면
10장 환영 극장 너머를 경험하려면
11장 인간의 고통을 덜려면
12장 사랑의 장애물을 없애려면
저자에 대하여
책속에서
영적 의도는 자석과 같아서, 크거나 작은 강도가 있고, 이러하거나 저러한 극성이 있고, 이런 부정성이나 저런 긍정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영의 영적 의도가 사람의 카르마적 유산을 지배하고 설계하고, 나아가 결정합니다. “나는 카르마를 믿지 않는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알아 두세요. 당신 그대로가 당신의 카르마입니다. 또한 당신이 지금 보는 바가 바로 당신의 카르마입니다.
나는 나의 주관적 상태를 공유하고 싶었고, 내가 발견한 것과 이전까지 한 번도 언급된 적이 없는 것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나의 가르침을 나는 ‘헌신적 비이원성’의 길이라고 부릅니다. ‘헌신적’이라고 한 것은 이 길에서는 진실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진실을 통해 신에게 이르는 길을 깊이 사랑합니다. 그리고 ‘비이원성’은 깨달음의 상태에 도달하려면 에고를 초월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에고는 본성 자체가 이원적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생각은 본성 자체가 이원적입니다. 둘 중 하나 아니면 이것 혹은 저것이라는 식입니다.
감정이나 생각이 생길 때마다 기꺼이 항복합니다. 진실에 헌신한다는 것은 무슨 문제든 생기는 대로 신에게 항복하려는 자발성을 의미합니다. 무슨 문제든 매달리지 않고 붙잡지 않고 기대하지 않으면서, 전진하는 파도의 꼭대기에서 사는 것입니다. 실재하는 순간에 대한 의식적 경험을 통과하는 것들이 파도처럼 닥칠 때, 파도 뒤의 과거에 매달리지 않고 파도 꼭대기의 물마루에 머무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