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5392172
· 쪽수 : 786쪽
· 출판일 : 2016-04-07
책 소개
목차
하버드 새벽 4시 반
청소년을 위한 하버드 새벽 4시 반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 습관
책속에서
<성인편>
그런데 놀라운 것은 이런 뜨거운 기운은 비단 도서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란 사실이다. 하버드의 학생식당, 강의실, 심지어 보건실에서도 그런 학구열은 결코 식는 법이 없다. 학생들은 식사를 하는 자투리 시간까지도 전부 공부를 하는 데 쏟는다. 이곳에서는 학생들 모두가 이런 분위기 속에서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는다. 이들에게 하버드란 잠들지 않는 도시와 같다. 공부할 수 있는 장소라면 어디든, 캠퍼스의 구석구석 모두가 그들에게 완벽한 도서관이 된다. 아니, 학생 하나하나가 발을 딛는 곳들이 곧 ‘움직이는 도서관’이라 해도 무방하다
_ p.6
<청소년편>
이 책을 통해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 그만큼 위험하고 혼란스러운 시기를 거치는 우리 청소년들도 새벽 4시 반의 하버드 학생들처럼 새벽녘을 환하게 밝힐 정도로 뜨거운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길 바란다. 미래를 그리고, 그 미래를 완성시키기 위한 학교생활을 하는 데 보다 정확한 선택을 내릴 방법을 익히라. 그럼으로써 여러분이 사회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_p.006
<어린이편>
그러던 어느 날, 엄마 여우가 갑자기 아기 여우를 집 안에 들어오지 못하게 막았어요. 아기 여우가 큰소리로 엉엉 울었지만 엄마 여우는 문을 열어주지 않았습니다.
“너도 이제 스스로 세상을 살아가야만 해!”
절망한 아기 여우는 집을 떠나 혼자서 살아가기 시작했습니다. 호랑이나 늑대와 같은 무서운 동물을 피해 숨는 법, 맛있는 먹이를 구하는 법을 익혀 나갔어요. 또 하늘을 보고 “비가 올 것 같구나.”, “오늘은 해가 쨍쨍하겠어.”라면서 날씨를 가늠할 줄도 알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일이 닥쳤을 때 숨어 있는 방법도 배웠지요. 그렇게 아기 여우는 더 튼튼하고 똑똑한 여우로 자라나 숲속에서 혼자서도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_p.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