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숲 읽어주는 남자 (산책이 즐거워지는 자연 이야기)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동물과 식물 > 꽃과 나무
· ISBN : 9791186821206
· 쪽수 : 364쪽
· 출판일 : 2018-03-30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동물과 식물 > 꽃과 나무
· ISBN : 9791186821206
· 쪽수 : 364쪽
· 출판일 : 2018-03-30
책 소개
숲 해설을 하는 저자가 자연을 읽는 방법을 알려주고, 자연을 어떻게 바라봐야 좋은지 제안하는 책이다. 도시에 사는 저자가 집을 나서서 골목, 큰길, 동네 공원, 가까운 남산, 조금 떨어진 북한산까지 산책하며 만나는 풀과 나무, 동물, 자연물을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목차
머리말
1장 생각보다 가까운 자연
2장 가까운 식물원, 동네 공원
3장 도심에 숨통을 터주는 가로수
4장 도심 속 허파, 남산
5장 숲다운 숲, 북한산
6장 다시 집으로
부록 7단계 나무 식별법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저 나무는 왜 넓은 잎을 달았을까? 저 풀은 왜 노란 꽃을 피울까? 저 곤충은왜 날개에 점이 있을까? 모든 생명체는 저마다 독특한 모습이다. 그 디자인에는 까닭이 있을 텐데, 궁금해서 다가가면 조금 알려주기도 하고 숨기도 한다. 자연을 공부하는 일은 때로 숨바꼭질 같기도 하고, 숨 은그림찾기 같기도 해서 재밌다.
요즘은 어느 동네나 작은 공원이 있다. 날이 따뜻해지면 동네 주민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고, 간단한 운동도 한다. 작은 공원이지만 나무가 꽤 여러 종류다.
느티나무, 단풍나무, 백목련, 개나리, 스트로브잣나무, 소나무, 벚나무, 수수꽃다리, 산철쭉, 명자나무… 어느 공원에 가도 비슷하다. 조경 업체 에서 공원 조경을 할 때는 어느 계절이나 보기 좋게 심기 때문이다. 꽃도 한꺼번에 피는 게 아니라 계절에 따라 피도록 심는다. 반드시 꽃이 아니 라도 단풍이 아름다운 나무를 심는다거나, 겨울에도 녹색이 있도록 바 늘잎나무(침엽수)를 심는 등 나름의 기준에 따라 공원을 꾸민다. 우리 동 네 공원은 어떤 생각으로 조경했는지 살펴봐도 재밌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