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학회/무크/계간지
· ISBN : 9791186984079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17-03-27
책 소개
목차
발행인의 글
카카오 라이프
Made by Brian
1996년부터 2017년까지 김범수가 만든 서비스를 소개한다
방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김범수에 대해 물었다
바이오그래피
김범수의 삶을 돌아본다
업의 시대
스타트업 캠퍼스 초대 총장에 취임하며 남긴 말을 정리했다
부자가 되는 법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대부인 폴 그레이엄의 에세이를 실었다
니콜라스 카 대담
세계적인 미래학자 니콜라스 카와 디지털 문명의 어두운 면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다
김범수의 말
김범수와 대담했다
카카오 풍경
김범수, AI의 미래
김범수가 전망하는 AI의 미래를 듣는다
오바마, 미래를 말하다
말과 글
김범수의 말과 글을 모았다
리뷰
책속에서
Made by Brian
김범수는 만드는 사람이다. 상상을 현실로 옮긴다. 원동력은 꿈이다. 꿈으로 끝내지 않고, 꿈을 끝내지 않는다. PC통신 유니텔을 만들었고, 게임 포털 한게임을 만들었다. NHN을 국내 최고의 포털로 만들었고, 카카오톡을 만들었다. 1996년부터 2017년까지 김범수가 만든 서비스를 소개한다.
바이오그래피
김범수는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위로 누나 둘, 아래로 남동생과 여동생이 있었다. 할머니까지 여덟 식구가 단칸방에 살았다. 밥벌이에 허덕이던 부모는 자식을 돌볼 여유가 없었다. 어려서부터 김범수는 혼자 판단하고 결정해야 했다.
삼성SDS는 내로라하는 프로그래밍 고수들이 천지였다. 똑같이 해서는 컴퓨터공학과나 전산학과에서 체계적으로 공부한 개발자를 따라잡기 어려웠다. 김범수는 6개월 뒤를 생각했다. 윈도우 3.1이 출시되면서 컴퓨터 이용 환경이 도스에서 윈도우로 바뀔 조짐이 보였다. 머지않아 윈도우가 업계 표준이 될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 도스 체제에서 프로그래밍의 기본 언어라 여겨지던 코볼과 포트란은 건너뛰기로 했다. 대신 윈도우 환경에 적합한 C++에 집중했다. 예상대로 반년 뒤 컴퓨터 업계의 패러다임이 윈도우로 재편되었다. 새로운 환경에 먼저 대비한 김범수는 동료들에게 프로그래밍을 강의할 정도로 앞서나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