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의 이해
· ISBN : 9791187942290
· 쪽수 : 148쪽
· 출판일 : 2018-09-28
책 소개
목차
개정판 서문 7
들어가며 13
이사야서 60장 25
다시스의 배들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29
여기 왕들이 온다! 57
이방 나라들의 젖 85
빛은 어디서 오는가? 113
천상의 도시 추구하기 133
책속에서
성경은 사후세계에 대해 매우 다양한 형상들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그러한 형상들을 하늘나라의 양상에 관한 하나의 일관적인 그림으로 짜 맞추기란 쉽지 않은?실제로는 거의 불가능한?일이다. 하지만 우리가 이 일을 괴로워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 사후세계의 다양한 형상을 풍성하게 저장하고 있는 보고를 우리에게 주셨고, 그 모든 것들은 지금 우리의 이해를 넘어서는 어떤 목표를 암시해 주며, 그러므로 우리는 그것들 중에서 우리 삶의 특정 상황들이 필요로 할지도 모르는 여러 가지 것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내 나름의 직감이다. (개정판 서문 중)
이사야는 거룩한 도시를 상업의 중심지로, 그릇, 상품, 그리고 상업 활동에 쓰이는 통화를 받아들이는 장소로 묘사한다. 낙타가 금과 유향을 싣고 미디안, 에바, 그리고 스바로부터 온다(6절). 도시는 게달의 양 떼와 느바욧의 숫양을 받아들인다(7절). 다시스에서 온 배는 은과 금을 싣고서 도시의 항구로 항해한다(9절). 또한 값비싼 목재―잣나무, 소나무, 회양목―가 레바논으로부터 수입된다(13절). 동물, 식물, 광물, 이 모든 것이 전부 다 갱신된 예루살렘으로 들어오게 된다.
따라서, 하나님의 백성은 주님께서 구속하시려는 그분의 목적이 결실하도록 이끄실 때까지 기다려야만 한다. 야곱의 집은 그들이 현재 부러워하는 것들을―그 기구들이 우상숭배의 기능이 씻기고 섬김을 담는 그릇으로 적합하게 변혁된 다음에―받게 될 것이 다. “이방 나라의 재산”은 치유되어야만 한다.
이 경우, 이러한 문화의 기구들을 대하시는 하나님의 현재의 태도는 양가적이다. 그분께서는 인간의 반역의 도구들과 우상으로 숭배하는 믿음의 대상들인 그것들을 증오하시며, 또한 자기 백성들에게 이러한 도구들과 대상들로 더럽혀지지 말라고 경고하신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그 증오로 말미암아 이것들을 섬기는 기구들로 적합하게 변혁하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