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재테크/투자 > 주식/펀드
· ISBN : 9791188279500
· 쪽수 : 372쪽
· 출판일 : 2019-05-10
책 소개
목차
머리말
감사의 글
1장. 리처드 데니스의 실험 ~매매능력은 타고나는 것인가, 터득할 수 있는 것인가
2장. 거래소의 왕자 ~단숨에 억만장자가 된 천재 트레이더의 등장
3장. 터틀 수련생 ~경비원, 이민자, 게임 개발자…이들이 트레이더가 된다고?
4장. 투자 철학 ~성공적인 매매를 하고 싶다면 규칙을 지켜라
5장. 트레이딩 규칙 ~진입과 청산 규칙을 배우고 적용하다
6장. 배태된 문제들 ~누가 진짜 터틀인가
7장. 배분금액 차별 ~불투명한 투자자금 배분이 낳은 갈등
8장. 게임 중단 ~갑작스러운 실험 중단과 전설적 투자자의 은퇴
9장. 각자의 길을 걷다 ~터틀, 월가의 새로운 별이 되다
10장. 리처드 데니스의 귀환 ~앞서나가는 제자들과 왕의 초라한 복귀
11장. 기회를 잡아라 ~성공한 터틀과 실패한 터틀을 가른 차이
12장. 실패도 내 선택의 결과 ~트레이딩 기법의 전수 가능성은 별개의 문제
13장. 2세대 터틀의 등장 ~원조 터틀을 능가한 또 다른 신화
14장. 훌륭한 본보기 ~선천적 재능만으로는 결코 충분치 않다
맺는말
부록 1 터틀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
부록 2 관련 웹사이트
부록 3 터틀들의 연도별 운용성과
부록 4 수련 기간 중 터틀들의 운용성과(1984~1988)
저자에 대해
주석
리뷰
책속에서
터틀 수련생 이야기가 지금도 유효한지 의문을 던지는 사람도 많으리라. 하지만 이 스토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쓸모 있다. 예를 들어 리처드 데니스가 수련생들에게 가르쳤던 매매 철학과 규칙은 수십억 달러를 운용하는 수많은 헤지펀드들이 쓰는 트레이딩 전략과 비슷하다. CNBC 일간 뉴스에 매달리고 온갖 주식정보를 좇아 매매하는 일반 투자자들은 이 스토리를 듣지 못했겠지만 ‘실제로’ 돈을 버는 월가 전문가들은 안다.
― 「머리말」 중에서
리처드 데니스가 시카고상품거래소로 옮긴 것은 역사적 사건이었다. 톰 윌리스는 믿을 수 없다는 듯 말했다. “리처드 데니스는 시카고상품거래소로 옮기더니만 엄청난 홈런을 날렸습니다. 그곳 사람들은 처음 보는 일이었죠. 이 젊은 친구가 피트 전체를 휘어잡았습니다. 으스대거나 과시를 원해서가 아니었습니다. 옥수수 선물 가격이 상승하고 대두가 2포인트 오른 뒤 옥수수가 3포인트 떨어지면 리처드 데니스는 다른 트레이더들로부터 대두를 1.5포인트나 올려 100만 부셸을 사들입니다. 그런데 장이 마감될 때에는 대두가 7포인트나 상승해있습니다. 대두를 매도했던 사람들이 수군거립니다. “저 친구 뭐지?”
― 2장 「거래소의 왕자」 중에서
수학적 능력이 유일한 선발 기준은 아니었다. 리처드 데니스와 윌리엄 에크하르트는 장기적으로 트레이딩에서 성공하는 것과 높은 IQ 사이에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을 알고 있었다. 그들은 후보자들에게 확률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있는지 알고 싶었다. 이것은 라스베이거스에서 블랙잭 게임을 할 때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돈을 추상적으로 다룸으로써 돈을 더 많은 수익 창출을 위한 도구로 활용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정서적 심리적으로 뛰어난 사람을 원했다. 결국 배움을 받아들이는 능력을 지녔다고 판단되는 사람을 뽑았다. 리처드 데니스와 함께하는 동안 이들은 백지 상태가 되어야 했다.
― 3장 「터틀 수련생」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