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모 (지은이)
정보 더보기
본명은 천카이훙, 간쑤성 량저우 출신으로 국가 1급 작가이자 간쑤성 작가 협회 부회장이다.
『사막의 제의』, 『사냥의 평원』, 『백호관』, 『서하의 저주』, 『서하의 푸른 늑대』, 『불사의 금강심』, 『깊은 밤 잠두콩 소리』, 『량저우의 노래』, 『사랑은 꺾이지 않는다』, 『창족의 마을』 등 10 0 여 편의 소설이 있고 많은 작품이 이미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한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등 3 0 여 가지 언어로 번역되었다.
쉐모의 작품은 『중국문학연감』과 『중국신문학대계』에 실렸고 펑무문학상과 상하이중장편소설우수작품대상, 중국작가 다훙잉문학상, 중국작가오르도스문학상 등 주요 문학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간쑤성 정부가 시상하는 둔황문예상을 연속 5 회, 간쑤 문인연합 성 작가협의회가 시상하는 황허문학상을 연속 3 회나 수상하였다. 또한 제5 회 국가도서상에 노미네이트, 마오둔문학상에도 3차례 노미네이트되었다. 쉐모는 간쑤성에서 우수 전문가, 군대 지도 인재, 덕예쌍형 문예가, 독보적 창신 인재로 불리고 있으며, 2 014년 간쑤 문학 인물, 2015년 중국 브랜드 문화 10대 인물로 선정되는 영예를 치지하기도 했다. 2 0 22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는 국제 미디어 화제성 이슈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도서전 주빈국인 스페인의 주목도를 넘어 2022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의 매우 인상적인 사건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펼치기
김승일 (옮긴이)
정보 더보기
1955년 생으로 경기도 안성 출신이다. 동국대 사학과를 졸업한 후, 중국대만(정치대학 문학석사[1987년])과 일본(국립규슈대학 문학박사[1992년])에서 유학한 후 귀국하여 2002년부터 국민대와 동아대에서 교수를 역임했고, 2012년부터 ‘동아시아미래연구원’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의 중점은 동아시아세계의 교류사 연구를 통하여 동아시아의 정체성(正體性)을 재구성하는 일에 중점을 두어 왔다. 이들 성과는 『한민족과 동아시아세계』, 『[중문] 내 눈 속의 한중관계(我眼中的韓中關係)』, 『[일문] 중국혁명의 기원』등 40여 종의 저술과 「한중일 삼국의 근대화 좌절과 성공의 사상적 배경에 관한 비교연구」를 비롯해 2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모택동선집』『등소평문선』등 200여 종의 역서가 있다.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