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신화/종교학 > 종교학 > 종교학 일반
· ISBN : 9791191307597
· 쪽수 : 202쪽
· 출판일 : 2021-08-06
책 소개
목차
서문
CHAPTER 1. 힌두교
CHAPTER 2. 유대교
CHAPTER 3. 도교
CHAPTER 4. 불교
CHAPTER 5. 기독교
CHAPTER 6. 이슬람교
CHAPTER 7. 시크교
감사의 말
추가문헌
참고문헌
책속에서
힌두교는 약 4000년 전에 발생된,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종교들 중 하나이다. 또한 10억 명 이상의 신자를 가진, 세계 주요 종교들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인도에서 시작되었고 인도의 대표 종교로 남아 있으나, 신도들은 전 세계에 분포해 있다. 또한 힌두교는 불교의 모체 종교이다. 업보와 환생을 비롯한 여러 가지 중심 사상들을 불교와 공유한다.
_CHAPTER 1 힌두교
유대교에는 단일 창시자가 없다. 고대 근동지역의 이스라엘 민족, 또는 히브리인의 종교로부터 만들어진 형식적(성직자, 윤리강령, 율법, 경전, 그리고 제사 의식을 갖춘) 실체로 생겨났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스라엘인들의 종교와 정식 유대교를 명확하게 구별하는 일부 학자들도 있다. 두 단체의 차이점 중 하나는 하나의 신을 믿는 유일신 사상에 관한 것이다. 고대 이스라엘 민족들은 그들의 하나님을 가장 높고, 가장 큰 신으로 숭배하였지만, 유일한 신으로 보는 건 아니었다.
_CHAPTER 2 유대교
대다수 학자들은 도교가 두 기본 방식으로 실천된다고 보는데, 이 두 방식은 서로 매우 다르다. 사상적 도교를 따르는 신도들은 노자와 장자의 가르침에 집중한다. 그들의 가르침은 자연에 드러난 도의 에너지에 뿌리를 두는 단순한 삶의 영위를 강조한다. 이러한 도가사상은 종종 자연 신비주의와 유사하며, 일련의 특정 의식을 행한다기보다는 삶과 세상을 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_CHAPTER 3 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