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영미소설
· ISBN : 9791193130476
· 쪽수 : 164쪽
· 출판일 : 2024-03-15
책 소개
목차
서문
1부
라파엘 히슬로다이가 말하는 이상적인 연방 국가
2부
유토피아 섬
유토피아의 도시 (아모로트)
유토피아의 행정관
유토피아 사람들의 일과 생활 방식
유토피아의 교역과 사회 구조
유토피아 사람들의 여행
유토피아의 노예제도와 결혼
유토피아의 군대
유토피아의 종교
작가 연보
책속에서
여기서 유토피아 사람들의 노동 시간에 대해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6시간밖에 일하지 않으면 생필품을 만드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6시간만 일해도 사람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만들기에는 충분하며, 실제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생산합니다. 다른 나라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일을 하지 못하고 있는지를 생각해 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는 여성이 거의 일을 하지 못합니다. 여자들이 일하는 나라도 있지만 그런 나라에서는 남자들이 빈둥거리며 일을 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사제라고 불리는 성직자 계층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다 돈이 많은 부자들도 있지요. 귀족이나 신사라고 불리는 지주들은 물론, 그들 집에서 일하는 시종과 하수인도 일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데도 마치 병이 든 환자처럼 돌아다니며 구걸하며 사는 자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생각해 보면, 우리에게 필요한 물품을 만드는 사람들이 너무나 적다는 사실에 많이 놀라실 겁니다.
유토피아 사람들은 가치 있는 일에 종사하면서 작은 것에 만족합니다. 모든 것이 풍요로우므로 도로가 유실되어 복구하기 위해 소집되는 경우가 많아도 흔쾌히 응합니다. 특별히 해야 할 공적 업무가 줄어들 때는 당국에서 노동 시간을 단축하라고 지시합니다. 행정관은 결코 대중에게 불필요한 작업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유토피아 헌법의 궁극적인 목표는 공공의 필요에 맞게 노동을 규제하고 대중이 자유를 충분히 누리면서 정신 고양에 힘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토피아에서는 환자를 우선하여 배려합니다. 대형 병원이 4개 있으며, 환자들은 공공 병원에 머물면서 음식을 제공받습니다. 병원은 담이 없고 소도시 크기 정도로 그 규모가 엄청납니다. 이는 환자가 한꺼번에 많이 발생했을 때 이들을 모두 수용하기 위함입니다. 또 전염병 환자들을 쉽게 격리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병원에는 환자들의 회복과 편이를 위한 시설과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간호사가 병원에 상주하면서 입원한 사람들을 세심하게 정성껏 보살피고 경험이 많은 의사들은 지속해서 환자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누구도 병원에 가는 것을 꺼리지 않으며,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집에 있는 것보다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을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