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베이컨의 새로운 아틀란티스 (유토피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학 일반
· ISBN : 9791193946091
· 쪽수 : 102쪽
· 출판일 : 2024-07-19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학 일반
· ISBN : 9791193946091
· 쪽수 : 102쪽
· 출판일 : 2024-07-19
책 소개
바닷속에 가라앉았다는 섬나라 ‘아틀란티스’에서 힌트를 얻어 설계한 이 작품 속의 유토피아는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물질적 풍요가 넘치는 곳이다. 이는 주어진 자연환경을 인간의 이성과 지혜, 즉 과학적 지식으로 극복할 수 있으며, 과학기술의 발전이 인간 생활의 번영과 복지를 보장해줄 수 있다는 프랜시스 베이컨의 믿음에서 기초한다.
목차
들어가는 글
바다 한가운데에서
벤살렘 왕국
말씀대로 이루어진 땅
아틀란티스는 어디인가
축제 기간
벤살렘 사람들
솔로몬 전당 현자와의 만남
새로운 아틀란티스
책속에서
우리는 일 년 동안 페루에서 남태평양을 거쳐 중국과 일본 쪽으로 항해했다. 우리에게는 일 년 분의 식량이 있었으며, 동쪽에서 불어오는 부드러운 바람 덕분에 다섯 달 동안 순조롭게 항해할 수 있었다. 그러나 역풍이 불어와서 여러 날 움직이지 못했고, 멀리 이동할 수 없었으며, 때로는 우리가 왔던 방향으로 밀려나기도 했다. 다시 남쪽에서 불어온 거센 바람은 우리의 뱃머리를 동쪽으로 향하게 하고는 북쪽으로 밀어 올렸다. 그 무렵 식량은 충분히 비축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떨어졌다. 나중에는 미지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길을 잃었고 식량도 없이 죽음을 기다렸다.
우리는 밤새 육지일지도 모른다고 추정되는 그‘ 구름’처럼 보이는 것의 방향으로 진로를 잡았고, 다음날 해가 떴을 때 우리는 그것이 육지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차릴 수 있었다. 그 육지는 나무와 관목으로 가득 차 있어서인지 더욱 어둡게 보였다. 그리고 한 시간 반 동안의 항해 끝에 우리는 그 땅에 도착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