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큰글자책] 존 브라운을 위한 청원](/img_thumb2/9791193946077.jpg)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큰글자책] 존 브라운을 위한 청원 (부정의에 대한 저항과 불복종)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비평/칼럼 > 정치비평/칼럼
· ISBN : 9791193946077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24-05-03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비평/칼럼 > 정치비평/칼럼
· ISBN : 9791193946077
· 쪽수 : 112쪽
· 출판일 : 2024-05-03
책 소개
소로우는 우리에게 자연철학자로서 《월든》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시민불복종》에서 다루듯 사회와 정부에 대한 개인의 저항 정신을 옹호한 사회운동가였다. 부정의에 대한 저항과 불복종을 외친 소로우는 이 책에서 노예 해방 운동의 대명사, 존 브라운의 삶을 뜨겁게 되살려낸다.
목차
들어가는 글
존 브라운을 위한 청원
존 브라운 사망 후의 논평
존 브라운의 마지막 날들
책속에서
당시 노예제도를 옹호하지만 평화적인 저항을 고수한 다른 노예제 폐지론자들과 달리 존 브라운은 평화적인 저항은 효과가 없으며, 억압적인 노예제도를 말살하는 길은 오로지 폭력 혁명밖에 없다고 판단했다. 더구나 그는 누구보다 종교적 신념이 강해, 자신을 노예를 소유하는 죄를 범한 자들에 대한 신의 분노를 대행하는 도구라고 믿었다. __ 들어가는 글 중에서
그는 이런 성공을 운이나 특별한 마법 때문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한 탈주자가 말하듯이 수적으로 우월한 장병들이 그 앞에서 겁에 질린 것은 대의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죽음의 순간이 눈앞에 다가왔을 때, 잘못된 것을 막기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칠 사람은 없습니다. 목숨의 끝자락에서 어리석은 행동으로 마지막을 장식하려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지만 그는 마지막 계획을 서둘렀고, 남들과 다른 길을 열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선한 기질을 타고났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도와 관습에 얽매여 보다 높은 동기와 목표를 품은 사람을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존 브라운처럼 할 수 없다고 섣불리 결론을 내리고, 그가 미친 사람이라고 낙인을 찍습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