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은 (지은이)
정보 더보기
김태은 아유르베다 센터 원장
한국 통합의학회 정회원
Health & Life 자문위원 & 칼럼니스트
Korea Beauty Times 편집위원 & 칼럼니스트
동국대 평생교육원
'아유르베다와 차크라' 최고위 주임교수
2005년 인도 부영사의 소개로 뉴델리에 있는 South extension part 1지역에 있는 아유르베다 클리닉센터를 소개 받으면서, 필자는 제 2의 인생을 걷게 되는 전환점을 맞게 되었다. 그동안 한국에서 의사가 아닌 사람들이 하는 대체의학 경혈공부와 카이로프락틱을 하게 된 후, 다른 나라로 눈을 돌리는 계기가 인도의 아유르베다를 만나게 되었다.출국전에는 아유르베다가 인도 전통의학이라는 것을 모르고, 단지, 허브향기요법인줄만 알았다. 하지만, 인도 부영사 코친타의 소개로 방문한 뉴델리 부촌에 자리한 아유르베다 클리닉간판을 보는 순간, 아유르베다는 인도의 전통의학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간의 힘든 노력들이 헛되지 않아, 지성이면 감천이라, 그간의 노력들이 나를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로 가게 이끄는 것이라 생각한다. 인도 뉴델리에서 만난 아유르베다 닥터는 인도전역에서도 유명한 의사였다. Dr Raghunandan Sharma는 1966년 1월 9일 생으로 편잡에서 태어났다. 그는 1990년에 뉴델리 대학에서 아유르베다 요법(음식, 약초, 호흡법, 마사지등을 이용한 고대 인도의 치료법)분야와 외과분야를 졸업하였다. 그리고 그는 아유르베다로 유명한 Jam Nagar, Gujarat에 있는 Ayurvedic University에서 다시 M.D 과정 학위수여식을 받았다.
그는 다시 터키와 독일에서 논문주제를 소아과에 대한 것들을 발표했다. 그는 인도에서 정부 보건복지부에서 주무요원으로 소속이 되어 있으며, WHO projet에서도 건강부분에서 중요한 정책관리자로 정해져 있다.현재 닥터 샤머는 아직도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문제가 있는 소아과 질환에 대하여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있으며, 그리고 아유르베다의 여러 분야, 즉, 성형이나 미용관계적인 herbal 산업에도 상담자 역할을 같이 하고 있다.
본인이 인도에서 유명한 아유르베다 3명의 닥터 가운데 닥터 샤머를 만난 것은 하늘이 나에게 준 큰 행운이라 할 수 있다. 본인은 샤머로부터 처음에는 basic Ayuveda와 우리나라에서 5대 질병인 고혈압, 당뇨, 심장병, 류마티스 질환, 그리고 암에 대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본인은 간호학을 전공할 때, Medical English가 큰 도움이 되었으며,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군장교로 미국을 국비유학하고 오신 삼촌께 영어를 꾸준히 배운 덕분에, 그것이 바탕이 되어, 아유르베다 공부를 하게 된 큰 힘이라 할 수 있다.닥터 샤머로부터 받은 ‘Ayurveda’ 책은 지금까지 살아온 모든 삶들을 바꿔놓는, 인생역전의 전환점을 마련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처음에 인도 갔을 때, 뉴델리에 있는 샤머의 아유르베다의 크리닉 간판을 보고, 언 듯 떠오르는 막연한 희망이 보였다. 이 공부를 놓치지 않으면, 한국에서 큰일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불현 듯 났었다.인도에서 10여 년간, 해마다 두세 번씩 인도를 찾아가 아유르베다를 수학하면서... 때로는 죽음의 사투도 경험해보고, 고국이 그리워 목 놓아 울부짖기도 하고, 외로움에서도 스스로 싸우며, 종종 일어나는 테러사건이 났을 때도 현장에서 목숨을 간신히 구한일 등등... 그 끈을 때로는 놓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우리나라에서 ‘아유르베다’ 강의를 하여, 제자 양성하는 것이 나의 바램이다. 지금 누구도 알아주지 않은 좁은 길을 가고 있다.
한동안 아유르베다를 병원에서 같이 시행하고 있는 영국으로 건너가고 싶었지만, 그동안 아유르베다 수학을 하면서 나이를 잊어버린 것이 어연, 불혹의 나이로 접어든 것을 알게 된 순간, 한국인이라는 생각이 먼저 떠올랐다.본인이 가진 모든 것들을 조국을 위하여, 써야겠다고 생각하는 순간, 한국으로 돌아와 ‘아유르베다’ 강의에 몰입하게 되었다.그리고 필자는 달라이라마가 있는 인도 북부 다람살라에 가서 티벳의 약초에 대해서도 공부하기 시작했다. 히말라야 산맥부근에 있는 티벳은 청정지역이라 이곳에서 나는 약초는 현재, 독일에서 전량 수입하여, 화학물질이 전혀 없는 자연생약을 제조하는 제약회사는 지금 인터넷을 통하여, 부작용이 없는 자연치유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널리 팔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