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동양철학 > 동양철학 일반
· ISBN : 9791196700669
· 쪽수 : 200쪽
· 출판일 : 2021-03-15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면서
이 책의 사용 설명서
사주팔자에 관한 기본 지식
당신의 사주팔자를 알아봅시다
만세력으로 여덟 글자 찾기
01 나의 일주를 찾아라
02 나의 미니미를 찾아라
03 내 사주에 도움이 되는 것과 해가 되는 것
04 보약을 쓸 것인가, 기운을 뺄 것인가?_억부용신
05 내 사주의 조커 카드를 찾아라_조후용신
06 올해 나의 운의 흐름은 어떨까?
07 생활 속에서 자신의 운을 개선하는 방법
08 평소 조심해야 할 건강상의 문제는?
09 나의 기질과 적성을 알아봅시다!
10 십신의 종류와 성질
11 대운, 세운, 월운 보는 법
12 합, 형, 충, 파, 해, 원진이란?
13 사주 전체와 시절 운에서 신살의 특징
14 십이운성
15 십신(십성)의 혼잡
부록 1_ 재미있는 사주 이야기
부록 2_ 유명인의 사주풀이
저자소개
책속에서
제대로 된 명리학자들은 “운명은 개척하는 것이다”라는 것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을 대전제로 두고 시작하지요. 의뢰인의 타고난 명이 어떠한 모양새인지, 어떠한 성향과 기질을 가졌는지, 이대로 계속 살아가면 어떠한 위험이 초래될 가능성이 있는지를 알려주고 어떻게 대처해나가야 할 것인가를 같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제가 늘 강조하는 활인 명리학입니다. 말하자면 인생의 내비게이션인 셈이지요. 들뢰즈도 얘기했잖습니까. “‘나처럼 해봐’라고 말하는 사람 곁에서는 아무것도 배울 게 없다. 오로지 ‘나와 함께 해보자’라고 말하는 사람들만이 스승이 될 수 있다”라고요. 명리학은 함께 고민하는 것입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활인 명리학의 본질은 “운명은 개척하는 것이다”입니다. 다만 그러려면 자기의 타고난 명을 알아야 합니다. 알아야 바꾸고, 지지든 볶든 할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우리 모두가 자기 사주를 직접, DIY 셀프 진단하는 ‘호모 팔자스’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태어난 생년, 생월, 생일, 생시를 나타내는 4개 기둥인 사주(四柱)를 간지(干支: 육십갑자)로 표현한 8개 글자가 바로 팔자(八字)입니다. 이 4개의 기둥 중에서 출생일의 간지를 일주(日柱)라고 부르는데, 이 일주에 해당하는 2개의 글자가 그 사주 주인공의 보편적 기질을 나타내주며, 그중 2층에 자리한 일간(이것을 저는 미니미라고 부릅니다)과 나머지 7개 글자와의 상생, 상극 관계론을 따져보면 그 사람의 기질, 성품, 성격, 어울리는 직업, 스타일, 건강과 질병, 길흉의 이정표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핵심 원리만 이해하시고 나머지는 천천히 공식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