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기업 경영 > 경영전략/혁신
· ISBN : 9788925546698
· 쪽수 : 308쪽
· 출판일 : 2012-05-04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Ⅰ 이제 위대한 비즈니스를 시작하라
추천의 글Ⅱ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7단계 매뉴얼
프롤로그 “정말 대단한 기업이야!”
1장 리더십: 혼자서는 안 된다
2장 비즈니스 플랜: 회사의 비전, 전략, 목표는 뚜렷해야 한다
3장 인재 확보: 천천히 고용하고 재빨리 해고하는 것이 관건이다
4장 제품과 서비스: 희생을 치를 각오와 배짱 위에서 특별함이 창조된다
5장 마케팅 전략: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은 따로 있다
6장 세일즈 프로세스: 세일즈는 얼마든지 배울 수 있다
7장 고객 경험: 고객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경쟁력이다
에필로그 가장 중요한 목표는 위대한 인생을 사는 것
감사의 글
리뷰
책속에서
뛰어난 리더는 전체 시간의 절반을 할애해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대화에서 그들은 언제나 듣는 쪽을 맡고, 말하는 역할은 상대방에게 넘긴다. 그리고 완전한 집중력으로 귀를 기울인다.
기업 관리자나 직원의 말을 온 정신을 집중해 들었던 적이 있는가? 전화가 왔거나 방문자를 맞이했을 때 중간에 끼어들거나 방해하는 일 없이 다른 모든 일을 제쳐두고 상대방에게 의식적으로 집중했던 마지막 순간은 언제였나?
일반적으로 리더는 문제 직원을 일단 ‘개선’해보고자 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대부분 쓸모가 없다. 문제는 항상 더 커지게 마련이다. 리더가 주목해야 할 것은 ‘개선’이 아니라 ‘적합한’ 인물을 새로 뽑는 것이다. 조직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직원을 해고하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다른 구성원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직원들에 대해 생각을 하면서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물어보자.
“이 직원을 채용했던 시점으로 돌아간다면, 다시 똑같은 선택을 할 것인가?”
대답이 “아니요”라면 이미 어떻게 해볼 수 없는 상황에 처한 것이다. 그를 빨리 해고할수록 그 자리와 관련된 모든 다른 구성원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개선의 여지가 없는 상황에서 최악의 선택은 그 사람을 그대로 그 자리에 두는 것이다. 반면 그 직원 개인을 위해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은 즉각 해고함으로써 자신의 기술과 성격에 잘 맞는 일자리를 찾도록 하는 것이다.
리더가 저지르는 최악의 실수는 성공을 거둔 경쟁자를 무작정 비난하고 욕하는 것이다. 그럴 경우 기업은 경쟁자로부터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모두 놓치고 만다. 그리고 결국 어떤 점에서건 경쟁자를 능가할 수 있는 가능성 모두를 잃어버린다. 대신 성공을 거둔 경쟁 기업을, 그리고 성공을 위해 그들이 한 노력을 존경하는 마음으로 바라보자. 이러한 시선으로 경쟁이 치열한 시장 속에서 진정한 경쟁 우위를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