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로테, 바이마르에 오다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독일소설
· ISBN : 9788936464554
· 쪽수 : 574쪽
· 출판일 : 2017-03-27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독일소설
· ISBN : 9788936464554
· 쪽수 : 574쪽
· 출판일 : 2017-03-27
책 소개
창비세계문학 55권. 독일 현대문학의 거장이자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 토마스 만이 망명 시절에 펴낸 대표작. <젊은 베르터의 고뇌>의 바로 그 여성이자 이제는 60대 노부인이 된 로테가 1816년 괴테의 도시 바이마르를 방문해 재회한 실화를 바탕으로, 괴테의 인간상과 문학세계를 깊이 파고든다.
목차
로테, 바이마르에 오다
작품해설 / 토마스 만, 망명지에서 괴테 신화를 다시 쓰다
작가연보
발간사
리뷰
책속에서
“바로 그때, 그녀 자신이 실제로 그런 일을 겪지는 않았다는 사실이 퍼뜩 떠올랐다. 그것은 실제 현실보다 더 위대한 현실이었다.”
“심각한 일은 그때부터 시작되었어요. 소설이 나왔으니까요. 저는 불멸의 연인이 되었고요. 그렇지만 단연코 제가 소설에 등장하는 유일한 여성은 아니었어요. 여럿이 함께 춤추는 윤무니까요.”
“인생의 절정은 사랑이고, 사랑의 절정은 입맞춤이지. 입맞춤은 사랑의 시(詩)이자 뜨거운 열정의 봉인이며, 관능적이면서도 플라톤적이지. 정신으로 시작하여 육신으로 끝나는 성사(聖事)의 중심이야. (…) 세상에 둘도 없는 사람의 머리를 양손으로 감싸안고 몸을 젖힌 채 눈썹 아래로 미소를 지으며 진지하게 감기는 상대방의 눈길을 나의 눈길에 담아 입맞춤으로 그 눈길에 응답하는 것이지. 그대를 사랑한다고. 모든 피조물 가운데 오직 그대만을, 하느님이 점지해준 소중한 그대만을 사랑한다고.”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