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큰글자] 성공의 길은 내 안에 있다](/img_thumb2/9788952221193.jpg)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교양 인문학
· ISBN : 9788952221193
· 쪽수 : 96쪽
· 출판일 : 2012-10-15
책 소개
목차
생각의 틀을 바꿔 한계에 도전하라
자신만의 고유성을 찾아라
행동은 빠르게, 흐트러짐은 없게
당신도 행복해질 권리가 있다
저자소개
책속에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아니면 당신의 전공이 본인의 내면의 소리를 못 듣도록 방해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예를 들어,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면, 같은 전공으로 석사, 박사, 그리고 그와 관련된 직업으로 곧바로 연결될 때 오로지 그 사람을 그 분야의 실력자라 생각하는 것은 아닌가? 물론 실력자인 것은 맞다. 하지만 뒤늦게 깨달은 탓에 내가 정말 원하는 부분을 공부하지 못했더라도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다. 학문이란 모두 다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한 가지 공부만 한 사람보다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계기도 되기 때문이다.
성공을 원한다면 집중해야 한다. 집중을 위해서는 선택이 필요하다. 선택이란 하나를 제외한 나머지를 버리는 과정이다. 선택과 집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삶이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집중의 목표물이 바뀔 수는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두 가지 이상을 선택해서는 집중할 수 없다. 그 분야를 잘 몰라도, 그 분야의 공부를 많이 못 했어도 자신의 재능을 찾아낸 다음 그쪽에 관한 목표를 세우고 3년, 5년을 집중적으로 투자해보라. 분명 당신은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이며, 당신의 인생 또한 달라져 있을 것이다.
우리는 친절한 사람을 보면 생각이 밝아지고 마음이 따뜻해지며 행동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낀다.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생기게 된다. 친절은 인간관계를 부드럽게 하는 윤활유와도 같으며 대인관계를 돈독하게 하는 특효약과도 같다. 요즘은 백화점을 가도, 슈퍼를 가도 많이들 친절해졌다. 원래 우리나라 국민은 남다른 정을 가진 정다운 민족이다. 나는 그런 정다움이 좋다. 친절과 정다움이 만나면 아마도 우리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될 것이다. 톨스토이도 “이 세상을 아름답게 하고, 모든 비난을 해결하고, 얽힌 것을 풀어 헤치며, 어려운 일을 수월하게 만들고, 암담한 것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친절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친절은 소극적인 행동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