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 ISBN : 9788959753079
· 쪽수 : 280쪽
· 출판일 : 2011-01-24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당신은 창의적인 사람입니까, 분석적인 사람입니까?
Part 1 스티브 잡스가 알려주는 창의력의 법칙
1장 창의와 혁신, 아이폰의 기원
2장 직관과 열정, 아이폰의 DNA
3장 경험과 감동, 아이폰의 경영 전략
4장 나쁜 남자, 아이폰 리더십
Part 2 렉서스에 숨어 있는 분석력의 법칙
1장 모방, 렉서스의 기원
2장 분석, 렉서스의 DNA
3장 개선, 렉서스의 전략
4장 몰락, 렉서스의 경쟁자들
5장 갈림길, 렉서스의 신화
Part 3 아이폰과 렉서스 넘어서기
1장 삼성이 애플을 뛰어넘으려면
2장 쏘나타가 렉서스를 뛰어넘으려면
Part 4 아이폰-렉서스형 인간이 되려면
창의-직관-감성, 렉서스형 인간이 배워야 할 3가지
개선-분석-이성, 아이폰형 인간이 배워야 할 3가지
아이폰-렉서스형 인간이 정답이다
에필로그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사람이 되려면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아이폰은 확장적이지도 않고 폐쇄적인 구조로 만들어졌지만,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임도 즐기고 노래로 듣는 열린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애플의 핵심역량은 이런 점에서 찾을 수 있다. 컴퓨터라는 한 영역에 머물지 않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또 다른 가능성을 불어 넣은 것이다. 그 과정에서 기존에 익숙하게 여기고 있던 것들을 새롭게 바꿔 나갔다. 그래서 애플이 혁신적인 기업이다.
사실 비즈니스계를 흔든 창의적인 제품은 이 같은 직관에서 나왔다. 1980년대 IT기기를 휩쓴 워크맨도 마찬가지다. 소니의 창업자 모리타 아키오가 녹음도 안 되는 조그만 워크맨을 시장에 내놓겠다고 했을 때, 대부분의 소니 사람들은 반대했다. 시장조사를 했지만 그 결과 역시 실패를 예측했다. 그러나 모리타 아키오는 고집을 부려 개발을 지시했고, 결과는 대박이었다.
서양에서 ‘세부적인 데까지 신경 쓰라’는 말을 돌려 말할 때, ‘신은 세밀한 부분에 깃들여 있다(God is in the details)’라고 말한다. 렉서스 개발팀은 디테일에 승부를 걸었다. 손잡이 하나에도 신경을 썼다. 자동차 뒷좌석에 앉은 사람은 차가 흔들거릴 때 창문 위의 손잡이를 잡곤 한다. 스프링 힘으로 달라붙어 있는 손잡이는 보통 손으로 잡으면 내려오고, 놓으면 다시 원위치로 되돌아간다. 렉서스팀은 손잡이에 진동에너지를 흡수해주는 댐퍼를 장착해 손잡이가 ‘탁’ 하며 바로 올라가지 않고 소리 내지 않고 천천히 제 위치로 돌아가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