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 ISBN : 9788962604979
· 쪽수 : 392쪽
· 출판일 : 2013-01-23
책 소개
목차
감수의 글
한국어판 저자 서문
프롤로그_우리는 늘 낯선 것과 마주한다
1부 익숙한 세상의 낯선 것들
1장 낯선 것과 만날 준비하기
2장 낯선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3장 낯선 것을 인식하기
4장 낯선 것을 받아들이기
5장 익숙한 나를 버리기
2부 낯선 것을 끌어안기
6장 나를 알면 세상이 바뀐다
7장 부정적인 목소리를 긍정적인 목소리로
8장 낯선 것을 사랑한 변화의 스승들
9장 낯선 것과 친해지는 변화 일기
3부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기
10장 균형 속에서 낯선 것을 관리하기
11장 비즈니스 세계에서 낯선 것과 친해지기
12장 낯선 관계에서 사랑을 만들기
13장 다시 순수의 시기로 돌아가기
책속에서
나는 고작 이런 것밖에 할 수 없을 거라는 경직된 생각을 털어버려야 한다. 그런 생각은 자기에 대한 선입견을 만들기 때문이다. 대신에 당신의 무한한 능력과 잠재력에 눈을 떠보자. 당신은 어떤 변화를 마주하고 있더라도 그것을 당당히 마주하고 상황에 맞게 재창조할 수 있는 강인함과 능력, 그리고 마음의 힘이 있다.
…… 변화의 시기는 개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시간이며 당신은 그런 경험을 원하고 나눌 자격이 있다. 탐험을 즐겨라. 아마 스스로도 놀랄 것이다. 당신이 실제로 얼마나 놀라운 존재인지 깨닫는 것은 자신에 대한 의무이다.
강요된 변화는 당신이 변화를 능동적으로 이끌었다기보다는 가만히 있다가 당하는 꼴이기 때문에 충격으로 다가온다. 처음에는 그것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하기 십상이다. 변화의 과정에 적응할 충분한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당신은 자신이 환경의 희생자가 되었다고 느끼기도 한다. 이런 변화를 맞이하면 우리는 일시적으로 통제력을 상실했다는 생각도 들 것이다. 만약 갑작스러운 변화로 상황이 급변할 때 특히 그렇다. 변화는 살다 보면 언젠가는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그것을 피할 길은 없다. 상상했던 것보다 더 끔찍하고 고통스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러한 상황 역시 우리에게 선택의 여지는 없다.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상황과 감정의 희생자가 되든지, 아니면 파도타기를 하듯 그 위에 올라타 긍정적인 방식으로 변화를 통해 배우고 그것을 다루면서 다른 사람이 변화를 다루는 것도 도울 것인지, 둘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