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목회/신학 > 신학일반
· ISBN : 9788964970157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11-11-21
책 소개
목차
■ 추천의 글 Ⅰ - 마이클 호튼
■ 추천의 글 Ⅱ - 브루스 비켈
1“오직 성경으로(sola Scriptura)”의 의미 - 로버트 갓프리
2“오직 성경으로(sola Scriptura)”와 초기 교회 - 제임스 화이트
3성경은 어떻게 확립되었는가? - R. C. 스프롤
4성경의 권위 - 데릭 토마스
5기록된 말씀의 충족성 - 존 맥아더
6성경과 전통 - 싱클레어 퍼거슨
7성경의 변화시키는 능력 - 조엘 비키, 레이 래닝
엮은이 맺음말 - 돈 키슬러
저자소개
책속에서
예수님은 말로만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폐하지 않는다고 주장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여호와의 종으로서 일생을 살면서 친히 성경을 활용해 성경의 권위가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을 열어 주셨다.
예를 들어, 예수님은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신 후에 40일 동안 금식하시고는 육체와 정신이 극도로 쇠약해진 상태에서, 전력을 다해 유혹하는 사탄의 공격을 감당하셨다. 이때 예수님은 “기록되었으되”(마4:4,6,7)라는 관습적인 표현을 덧붙여 성경을 인용하심으로써 마귀의 세 가지 유혹을 모두 물리치셨다. 그분은 광야에서 사탄에게 맞서실 때 인자와 같은 고귀한 신분을 내세우지 않고 지극히 낮아진 인간의 모습으로 유혹을 이겨 내셨다. 그분은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 할 수 있는’(엡 6:16 참고) 신적 능력이 아니라 성경을 이용하셨다. 인간의 몸을 입은 예수님은 지극히 연약한 모습이었으나 성경을 무기로 삼아서 모든 악을 결집시킨 사탄의 무서운 공격에 맞서셨다. 이러한 예수님의 자신감은 “진리로 이기리로다”라는 찬송가 가사처럼 전적으로 성경의 권능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처럼 우리의 자신감도 성경의 권능에서 비롯되어야 한다.
-본문 중에서-
참신자는 단지 성경의 권위와 무오성과 무과실성을 고백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하나님께서는 아버지가 자녀를 훈계하듯 성경으로 우리를 가르치신다.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진리와 능력의 말씀을 허락하신다. 우리는 성경을 현세와 내세에 필요한 진리의 말씀으로 믿고 의지할 수 있다. 또한 우리는 성경을 변화시키는 능력의 수단, 곧 성령께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는 수단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우리는 개신교 신자이자 복음주의자로서 성경의 무오성을 옹호해야 할 뿐 아니라 성경의 변화시키는 능력을 보여 주어야 한다. 그 능력이 우리의 삶과 가정과 교화와 공동체 안에서 분명히 나타나야 한다.
...
성경을 공격하거나 옹호하는 데 사용하는 힘의 절반만 성경을 알고 실천하는 데 할애한다면 많은 사람이 성경의 변화시키는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