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과학 > 생명과학 > 생명과학
· ISBN : 9788971671764
· 쪽수 : 320쪽
· 출판일 : 2017-04-10
책 소개
목차
바디워칭 BODY WATCHING
머리카락 THE HAIR
이마 THE BROW
눈 THE EYES
코 THE NOSE
귀 THE EARS
뺨 THE CHEEKS
입 THE MOUTH
수염 THE BEARD
목 THE NECK
어깨 THE SHOULDERS
팔 THE ARMS
손 THE HANDS
가슴 THE CHEST
등 THE BACK
배 THE BELLY
궁둥이 THE BUTTOCKS
성기 THE GENITALS
다리 THE LEGS
발 THE FEET
참고문헌 BIBLIOGRAPHY
팁 THE TIPS
옮기고 나서
책속에서
인체에는 208개의 뼈가 있으며, 그 무게는 약 20파운드가 된다. 600개가 넘는 근육이 있고, 그 근육은 전체 몸무게의 대략 35~45퍼센트를 차지한다. 혈액 계통에는 9~12파인트(pint)의 피가 담겨 있으며, 일생 동안 1톤의 무게를 150마일의 공중으로 들어 올리기에 충분한 일을 하는 심장이 이 피를 움직인다. 신경 계통은 뇌의 지배를 받고 있다. 이 뇌는 최대 용량의 컴퓨터를 어린아이의 장난감처럼 보이게 하고, 스스로 프로그래밍 된다. 한 쌍의 폐는 하루에 500제곱피트의 공기를 처리한다. 인체의 냉각 계통은 200~300만 개의 땀샘이 맡고 있다. 영양공급 계통은 길이 25피트의 소화관(消化管)이 전담하며, 평균 수명을 기준으로 일생동안 50톤의 음식을 처리한다. 생식 계통의 과도한 성공은 오늘날 40억이 넘는 인구로 지구를 덮기에 이르렀다. 또한 배출 계통이 있고, 그중에서도 신장은 하루에 45갤런의 액체를 걸러낸다. 17제곱피트의 살갗이 온몸에 덮여 있으며, 이러한 신진대사 과정을 끊임없이 거친다. 심장이 박동치고, 복잡하며, 피해를 입기 쉬운 연약한 이 유기체를 우리들은 지금까지 깊은 바닷속으로 끌어내리기도 하고 달까지 끌어올리기도 한 바 있다. 동시에 인간은 언어와 예술, 과학, 스포츠, 건축, 정치, 종교를 발명해 낸 유일한 동물이다.
인체의 가장 꼭대기에 있는 머리카락은 색깔이 옅을수록 수가 더 많다. 금발은 약 14만 개, 갈색 머리카락은 10만 8천 개, 붉은 머리카락은 9만 개를 넘지 않는다.
지름 1인치 정도인 안구는 동시에 150만 개의 메시지에 반응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것을 보면 동공이 커지고, 싫어하는 것을 보면 바늘 끝처럼 오므라든다. 매력적인 대상을 볼 때 망막에 지나치게 많은 빛을 들여보내어 우리 시각의 정확도를 떨어뜨리게 된다. 그 결과 선명하고 균형 잡힌 영상보다는 오히려 흐릿하고 은은하게 빛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