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71848692
· 쪽수 : 328쪽
· 출판일 : 2011-10-26
책 소개
목차
1장 가을
1. 직장을 잃고 처음 맞는 토요일
2. 남자와 일이 당신을 실망시킬 때
3. 파자마, 인생의 괴로움을 치유해주는 안정제
4. 우울할 땐 쿠키 다이어트
2장 겨울
5. 우유부단한 남자에게 상처받지 않는 법
6. 인생의 사운드트랙이 필요한 순간
7. 야구 중계를 듣는,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부엌
8. 소개팅의 목적
9. 내 마음의 보수 공사
10. 새벽 4시, 불면의 밤을 통과하는 피아노
3장 봄
11. 책과의 연애사를 떠올리다
12. 인생 2막으로 한 걸음
13. 양가적인 남자와 결혼할 수 없는 이유
14. 오로지 나를 위해 요리하는 즐거움
15. 머핀과 슬로 쿠커 홀릭
4장 여름
16. 인생을 가볍게 만드는 법에 대하여
17. 비운 후에야 비로소 채울 수 있어
18. 생애 최고의 여름
19. 만조와 간조의 경계에서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_단순하고 아름다운 삶을 찾아가는 여정
리뷰
책속에서
그러던 어느 날, 불현듯 인생이 그렇지 않게 되었다.
갑자기 나는 실직자가 되었다. 내 일상을 정의해주고, 삶의 속도를 정해주고 규제해주던 바로 그 대상이 사라졌다. 숨이 턱 막혔다. 갑자기 허우적대기 시작했다. 덜컥 겁이 났다. 나 혼자만 겪는 일은 아니었다. 사방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온갖 이유로 궤도를 이탈해 갈 곳을 잃고 헤맸다. 우리는 직장을 잃었고, 커리어를 잃었고, 노후 자금을 잃었고, 가정을 잃었다.〔…〕이것은 심리적으로 무너지고, 다시 시작하려고 안간힘을 쓰는 이야기,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발버둥치는 한 여자의 이야기다.
실직한 지 한 달쯤 되자, 침대에서 나와야 하는 이유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의 틀이 잡혔다. 나는 매일의 용무를 정해두었다. 월요일은 우유 사러 가기, 화요일은 산책하기, 수요일은 서점 가기, 목요일도 산책하기, 금요일은 닭고기 사러 가기. 토요일도 산책하기. 일요일은 쿠키 사러 가기. 이 방법의 비결은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매일 용무가 바뀌는 것이 중요하다. 서점 가는 날이 제일 좋다. 반스 앤드 노블에 가면 코트를 입은 채 바닥에 앉거나 벽에 기대 있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도 독서에 동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곳은 조용하면서 분주하고, 도서관처럼 날 위로해준다.
어쩌면 다른 사람의 모순적인 면에 너무 집착하면서 나 자신의 모순적인 면을 회피해온 것인지도 모른다. 스트롤러의 문제에 내 문제가 가려졌는지도 모른다. 고통에 애착이 생기면서, 그것을 이용해 나에 관한 어려운 진실을 회피하는지도 모른다. 이제는 고통으로 몸부림치는 걸 멈추고, 내가 혼자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할는지도 모른다. 나는 친구 캐럴라인이 가르쳐준 방법을 쓰기로 했다. 양손으로 주먹을 쥔 다음, 긴장을 풀고 주먹을 펴서 손바닥을 드러내는 것이다. 놓아버린다는 게 참으로 기분 좋았다. 프로젝트를 중단하는 것도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