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신앙생활일반
· ISBN : 9788988042960
· 쪽수 : 368쪽
· 출판일 : 2019-05-13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감사의 말
01 기독교의 마음병: 뭔가 잘못되었다
02 마음을 해치는 전염병의 실체
03 마음의 기제를 알면 해결책이 보인다
04 영적 성장 장애
05 치유의 사랑이 막히는 이유
06 잘못된 하나님관 바로잡기
07 왜곡된 신관념은 왜곡된 행위를 낳는다
08 조직인가, 사람인가?
09 의식, 은유, 상징
10 성경 속의 소극장
11 사랑과 진리의 힘
12 현실 세계: 율법인가 사랑인가?
13 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행동: 율법인가 사랑인가?
14 사랑과 영원한 심판
부록 1 하나님의 자연법 요약
부록 2 보충 자료 《치료책》
주
리뷰
책속에서
이 책의 취지는 사고의 전염병과 왜곡된 신념을 파악해 제거하도록 돕는 데 있다. 그런 변질된 관점이 너무도 많은 선량한 그리스도인의 마음속에 이미 뿌리내려 그들을 두려움과 중독과 폭력의 노예로 삼았다. 나아가 이 책의 취지는 삶을 변화시켜 해방을 가져다줄 하나님의 진리와 사랑의 위력에 사람들을 접속시키는 데 있다. 하나님의 약속(마음이 새롭게 되어 진정한 평안과 자유를 누린다는)을 경험하도록 돕고, 또 하나님의 아들딸로서 장성한 분량에까지 자라도록 돕기 위해서다.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참모습 그대로 볼 것이기 때문”이다(요일 3:2)
여기서 말하는 마음은 혈액을 뿜어내 순환시키는 흉부의 기관도 아니고 뇌도 아니다. 성경 용어로 마음은 자아의 응어리, 심연의 내밀한 자아를 가리킨다. 개성의 핵심 요소인 각 사람의 참 갈망과 애정과 동경과 신념과 정체가 머무는 곳이다. 마음은 이 모든 요소로 이루어져 나를 나 되게 하는 성품이다.
그래서 마음(참 자아, 개성, 성품)은 우리 삶의 모든 면에 개입된다. 생각은 참 자아의 표출이다. 마음속의 내 실체가 생각으로 흘러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