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88990872159
· 쪽수 : 264쪽
· 출판일 : 2010-12-30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1_집중력 좋은 사람이 머리 좋은 사람을 이긴다
추천의 글2_당신은 에너지를 어디에 집중하고 있는가?
프롤로그_집중력은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1부. 왜 ‘버리는 것’이 중요한가
1장 도대체 어디에 집중해야 할까?
2장 버리고 집중하는 사람이 승리한다
2부. 버리고 집중하는 초점화 전략
3장 시간 사용 습관이 성과를 좌우한다
4장 주의를 빼앗는 장애물을 제거하라
5장 잘하는 것을 더 자주 오래도록 하라
6.장 미루지 않으면 절반은 성공이다
3부. 일상에서 실천하는 초점화 전략
7장 ‘제2의 나’를 활용하라
8장 나를 도와줄 조력자를 만들라
9장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춰라
10장 1% 핵심정보만 추려라
11장 불어나는 서류뭉치를 제거하라
12장. 중요한 이메일만 추려라
13장 인맥을 관리하라
4부. 버릴 것과 집중할 것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
14장 어떤 프로젝트든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방법
15장 일과 인생, 둘 다 놓치기 싫다면
리뷰
책속에서
평범한 사무직 근로자들. 하루 8시간 근무 중에서 그들이 생산적인 활동에 투자하는 시간은 기껏해야 1시간 반 남짓 정도이다. 그것이 바로 20퍼센트다. 그리고 그 20퍼센트에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의사결정을 하고 새로운 우선순위나 목표를 설정하며 다른 사람들의 업무에 관여하는 등의 활동이 포함될 것이다. 그렇다면 근무 시간의 나머지 80페센트는 어떻게 쓰일까? 아마도 가치가 낮은 활동이 그 시간을 차지할 것이다. 이메일을 분류하고 당신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예의상 참석해야 하는 회의에 얼굴을 비추며 사소하지만 긴급한 사안을 처리하고, 가벼운 잡담에 가까운 전화통화를 하는 등의 활동 말이다.
명심할 것은 당신의 목표는 가장 가치 있는 일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라는 사실이다. 문서작업과 복사, 잔심부름, 일상적인 전화통화 등은 가장 큰 시간 낭비 요소다. 덜 중요한 업무를 제거해 하루 1시간, 업무를 위임해 또 하루 1시간이 각각 덤으로 생긴다면 매달 가치 있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1주일의 시간이 생긴다는 계산이 나온다.
어떤 일을 위압적이고 어렵게 보이도록 만드는 요소 중 하나는 그 일의 엄청난 규모다. 그런 경우에는 전체 업무를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 비결이다. 아주 쉽게 성취할 수 있어서 아무런 문제없이 그 일을 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더 작게 만든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개발자에게 해고통지 전화를 해야 한다고 치자. 당신은 그 일이 얼마나 불쾌할지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차일피일 미루며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개발자를 해고하지 않는 한 새로운 개발자를 고용할 수가 없고, 따라서 웹사이트의 수정작업은 자꾸 지연된다. 이는 다시 그 사이트가 창출하는 매출액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못 하나가 부족해서 왕궁이 무너지는’ 현상은 사회전반에 걸쳐 매우 보편적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먼저 해야 할 일은 그 일을 제거할 수 있는지 여부부터 확인하는 것이다. 둘째, 만일 제거할 수 없는 일이라면 위임이 가능한지 확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