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종교/역학 > 기독교(개신교) > 기독교(개신교) 신앙생활 > 예배/기도/묵상(QT)
· ISBN : 9788993239850
· 쪽수 : 208쪽
· 출판일 : 2013-10-22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Part 1. 기도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작은 일은 없다
1. 하나님이 친히 당신을 감찰하시도록 간구하라
2. 용서를 구하는 기도에 앞서 먼저 회개하라
3. 작은 일이라도 하나님이 받으실 만한 기도를 하라
Part 2. 기도가 필요 없을 만큼 큰 문제도 없다
4. 먼저 하나님이 설복하시는 기도의 조건들을 알라
5. 한 영혼의 소중함을 깨닫고 끈질기게 기도하라
6. 당신의 살아 있는 소명을 위해 더 큰 기도를 하라
리뷰
책속에서
“이러한 시험들이 우리에게 찾아오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그분의 자녀에게 항상 사탕을 먹이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에게는 엄격한 훈련이 필요하다. 그래야 훌륭한 군사가 될 수 있다. 아무런 시험도 통과하지 않은 단순하고 유약한 신앙은 그 과정에서 별다른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이러한 섭리에 따른 시험은 불순물과 찌꺼기를 없애고 주님 안에서 우리를 강하게 만든다. 여러 가지 시험을 인내로서 통과한 그리스도인의 단련된 성품은 얼마나 사랑스럽고 아름다운지! 그 사람은 마치 젖 뗀 아이처럼 변하여 온갖 섭리의 과정 아래서 자기 자신을 전적으로 내어드린다. 그리하여 하나님 아버지께서 자신에게 허락하시는 모든 것을 담담히 받아들인다.”
하나님이 친히 당신을 감찰하시도록 간구하라 중에서
“돈을 훔친다는 것은 단지 한 가지 형태의 죄악일 뿐이다. 그러나 이것은 온갖 형태의 죄악을 대표한다. 죄인인 당신은 자기 자신을 위하여 살아가는 데 전적으로 헌신되어 있다. 하나님을 섬기지 못하도록 자기 자신을 뒤로 물러서게 만듦으로써 하나님의 권리를 강탈해왔다. 하나님은 ‘먼저 되돌려주어라! 너 자신을 나에게, 나를 섬기는 데로 되돌려주어라’고 말씀하신다. 그러나 당신은 이렇게 대꾸한다. ‘도대체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냥 가서 기도하면 안 되나요?’ 하나님은 ‘먼저 되돌려주어라! 먼저 훔친 물건을 되돌려주어라. 그런 다음에야 네가 기도할 수 있단다.’ 훔친 것을 되돌려줄 때까지 도대체 무엇을 위하여, 어떻게 기도해야 한단 말인가? 훔친 것을 되돌려 주기도 전에 용서해달라고 기도한다면, 확실히 당신은 하나님을 모욕하게 될 것이다. 아직 아무것도 되돌려주지 않았다면 성령께 기도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기도하면서 되돌려주지 않는 것은 단지 하나님의 성령을 거역하고 조롱하는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용서를 구하는 기도에 앞서 먼저 회개하라 중에서
“그러므로 항상 문자적인 기도 응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굉장히 커다란 실수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다. 오히려 하나님은 항상 근본적인 기도의 동기에 따라 응답하신다. 만약 어떤 경우에 문자적인 기도와 내용적인 기도가 일치한다면 하나님은 둘 다에 응답하실 것이다. 그러나 그 둘이 같지 않을 때에는 단지 근본적인 기도의 동기를 따라 응답하실 것이다. 우리가 여기서 주목해야 할 사실은 하나님이 행하신 수많은 일들이 실제로는 우리의 기도에 대한 응답이지만, 우리가 그렇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내용적인 기도와 문자적인 기도가 서로 다를 경우에 이런 일이 더 빈번히 일어난다.”
먼저 하나님이 설복하시는 기도의 조건들을 알라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