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담
· ISBN : 9788993616415
· 쪽수 : 404쪽
· 출판일 : 2014-10-29
책 소개
목차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무엇을 위해 일할 것인가
진정 가꾸어야 할 것은
그 일을 마주하는 자세
날마다 새롭게 하라
믿음은 결코 배반하지 않는다
마음은 나를 보고 있다
성장은 저절로 오지 않는다
그 일에 마음을 담고 있는가
크게 보고, 멀리 생각하라
기적은 내 안에 있다
나를 돌아보고, 나를 세울 때
리뷰
책속에서
우리는 알고 있다. 1년 365일, 충실히 보낸 하루하루는 1년 동안의 알찬 수확을 맺게 하고 나아가 일생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이라는 것을. 우리는 또한 알고 있다. 알고 있는 것을 매일 실천하며 알차게 보내기가 힘들다는 것을.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그날의 일들을 돌아보았을 때, ‘오늘은 정말 멋진 하루였어’라고 만족하기도 하고, ‘그렇게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왜 그랬을까?’ 하며 후회하는 날도 있다.
후회와 반성을 되풀이하면서도, 항상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보다 뜻 깊고 보람차게 살기 위해 우리는 열정을 품고 지금 이 순간을 살아야 한다. ― ‘들어가는 글’ 중에서
다들 지금은 ‘불확실한 시대’라고 말한다. 실제로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연달아 생기는 등 혼란스러운 세상이다. 하지만 나는 결코 불확실이라는 단어를 용납하지 않는다. 생각해보라. 아무리 불확실한 현상들이라도 결국은 사람들이 하는 활동의 결과물이지 않은가. 확실하지 못한 신념으로 그렇게 행동했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지 않은가.
명확하지 않고 곧지 못한 생각과 행동을 멈추어라. 그러면 모든 것이 확실하게 보일 것이다. 스스로 깨닫고, 자신이 하는 일에 누구보다 열중하라. 그러면 결코 불확실한 것은 없을 것이다.
간절하지 않으면서 잘되기를 바라는 것은 올바른 태도가 아니며, 신이라도 그런 바람을 들어줄 리 없다. 진심으로 그 일에 몰입해서 그 일을 꼭 이루고 싶을 때, 또는 성공시켜야만 할 때, 저절로 간절한 마음이 우러난다. 간절한 마음은 아무리 무던한 상대라도 모를 리 없다. 신이라면 더더욱 모를 리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