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불면의 이유 (자아를 찾는 아홉 가지 철학적 사유)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철학 일반 > 교양 철학
· ISBN : 9788993690729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20-07-15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철학 일반 > 교양 철학
· ISBN : 9788993690729
· 쪽수 : 272쪽
· 출판일 : 2020-07-15
책 소개
철학자들의 철학자라 불리는 영국 철학자 갈렌 스트로슨의 국내 첫 번역서다. 죽음, 자아 감각, 자유의지, 의식의 본성, 서사 등 찰학자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괴롭혀온 주제를 다룬 에세이 일곱 편과 인터뷰 한 편, 그리고 1960년대를 회고한 자전적 에세이 한 편을 묶었다.
목차
저자 서문
0. 서론
1. 자아의 감각
2. 우리 시대의 오류
3. 나는 미래가 없다
4. 모든 것은 운에 달렸다
5. 당신은 스스로 길을 찾을 수 없다
6. 가장 어리석은 주장
7. 진정한 자연주의
8. 이야기되지 않은 삶
9. 2년의 시간
주와 참고문헌
역자 후기
리뷰
책속에서
신경생리학적 연구에 의하면, 과거의 사건에 대해 의식을 재생하면 기억이 바뀌는 과정이 불가피하게 일어날 수밖에 없다. 그 의미는 단순하다. 당신이 더 많이 회상할수록 자신의 진실에서 벗어나 정확한 자기이해로부터 멀어질 위험성이 크다. 어떤 사람들은 끊임없이 매일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크나큰 열정을 갖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한다. 그들은 진실에서 더 멀어지고 있다.
삶으로부터 생명이 박탈될 수 있고, 삶이 그대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의해 무언가가 존재하는 끈으로부터 떨어져나간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것은 파리가 우즈베키스탄의 수도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실수일 뿐이다.
궁극적인 책임 개념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매우 분명하다. 극적으로 그것을 밝히는 한 가지 방법은 천국과 지옥의 이야기를 언급하는 것이다. 우리가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들 중 어떤 사람은 지옥에서 고통으로 벌하고 다른 사람들은 천국에서 더없이 행복한 것으로 보상하는 것이 합당하다는 것이 일리가 있는 그런 종류의 책임이다. 우리가 하는 일은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 있기 때문에 그것은 일리가 있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