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외국에세이
· ISBN : 9788996169161
· 쪽수 : 392쪽
· 출판일 : 2010-11-09
책 소개
목차
추천의 글
작가 노트
1장 알래스카로 가다
2장 스탬피드 트레일
3장 카르타고
4장 디트라이틀 습지
5장 불헤드 시티
6장 안자 보레고
7장 카르타고
8장 알래스카
9장 데이비스 걸치
10장 페어뱅크스
11장 체서피크비치
12장 아난데일
13장 버지니아비치
14장 스티킨 빙모
15장 스티킨 빙모
16장 알래스카의 오지
17장 스탬피드 트레일
18장 스탬피드 트레일
에필로그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1992년 4월 27일
페어뱅크스에서 안부 전합니다! 아마도 제가 보내는 마지막 편지일 거예요. …… 혹시라도 이번 여행이 내 마지막 여행이 되고 다시는 소식을 전하지 못하게 된다면, 당신이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꼭 해주고 싶어요. 이제 나는 야생 속으로 갑니다. 알렉스
매캔들리스는 제임스 조이스의 소설 『젊은 예술가의 초상』에 나오는 주인공 스티븐 디덜러스와 같았다. 제임스 조이스는 스티븐 디덜러스에 대해 이렇게 묘사한다.
“그는 혼자였다. 누구의 관심도 받지 못했지만 행복했고 삶의 야성적 핵심에 가까이 있었다. 그는 혼자였고 젊었으며 고집스러웠고 야성의 마음을 지니고 있었다. 그는 거친 대기의 황야와 짭짤한 바닷물과 바다가 얻은 조개껍데기와 해초와 흐린 햇빛 사이에서 혼자였다.”
기쁨이 오직 인간관계에서만 온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대부분이 그렇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틀렸어요. 우리는 습관적인 삶에서 등을 돌리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삶을 시작해야 해요. ……
론, 저는 당신이 가능한 한 빨리 솔턴 시티를 벗어나기를, 픽업트럭의 짐칸에 작은 캠프용 자동차를 싣고 하나님이 미국 서부에 해놓으신 위대한 일을 보기를 진정으로 바라고 있어요. …… 주저하지도 말고 핑계를 대지도 마세요. 그냥 떠나고 행동하세요. 그냥 떠나고 행동하세요. 그렇게 했다는 것을 아주, 아주 기뻐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