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행복론
· ISBN : 9788996670216
· 쪽수 : 288쪽
· 출판일 : 2012-06-20
책 소개
목차
추천사
한국어판 서문
서문
01 집
02 완두콩 까는 사람
03 성숙
04 비행
05 수공예
06 백만장자
07 이사
08 휴가
09 이별
10 매각
11 분리
12 씨앗
13 새출발
후기
마이 마이크로 크레디트My Microcredit
리뷰
책속에서
항상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지만 생각하는 사람은 그러는 동안 자신의 삶을 보는 눈은 감기게 된다. 이런 사람의 은행 계좌에 돈은 점점 불어나겠지만, 그의 행복 계좌는 채울 수가 없다. …… 이 부분에서 치명적인 사실은, 돈은 재생산이 가능한 자원이지만 반대로 자기 인생과 시간은 그렇지 못하다는 부분이다. 일에 파묻혀 더 이상 삶을 즐길 수 없다면, 은행에 들어 있는 재산이나 본인 소유의 집, 멋진 자동차 같은 소유나 지위가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모든 것은 극복하느냐 아니냐의 문제이다. 때때로 아직 확실하게 가늠할 수 없는 결과를 위해 무언가를 결정해야 하는 순간이 있다. 그럴 때는 가지고 있는 모든 용기를 끌어모아야 한다. 하지만 훗날 뒤돌아 봤을 때, 진정한 행복의 느낌을 주는 것들은 이렇게 무모해 보이는 결정에서 비롯된다. 실제로 성공적으로 비행을 마치고 실버-C 시험의 끝에 쉐어딩 비행장이 시야에 들어온 순간, 나는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었다.
나라는 사람이 이 지구에서 얼마나 작은 먼지와 같은 존재인지 깨닫고 나서는, 무엇보다도 남반구 사람들의 희생 덕에 북반구에 있는 사람이 잘 살고 있다는 진실을 알게 된 후로는 생각이 바뀌었다. 모든 것이 풍족하고 만족스러운 세계에 속해 잘 살아가면서, 이런 세상으로부터 이익까지 얻고 있다는 사실은 조용한 순간에 나를 몹시 괴롭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