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힐링 > 마음 다스리기
· ISBN : 9788998342395
· 쪽수 : 180쪽
· 출판일 : 2018-04-04
책 소개
목차
시작하며
Therapy 1. 시작은 가능한 신중하고 천천히
당신이 바뀌길 원하지 않는 마음이 있다 ◦ 현재 상태를 유지하려는 잠재의식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진짜 이유 ◦ 메리지 블루는 왜 일어나는가? ◦ 잠재의식의 모순을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 ‘새로운 나’를 위한 준비 체조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 ◦ 성공한 금연, 실패한 금연!
Therapy 2. 감정이나 의욕은 왜 지속되지 않는가?
감사의 마음은 형태로 만들어야 한다 ◦ 영화를 보고 감동한다! 하지만 ◦ 어째서 감정은 빨리 식는가? ◦ 사라지는 감정을 붙잡는 유일한 방법 ◦ 바쁜 사람일수록 행동이 빠르다 ◦ 로또에 당첨되어도 부자가 될 수 없다 ◦ 감정을 행동으로 바꾸는 의미 ◦ 사랑 자체는 영원하지 않다
Therapy 3. 당신 안에 있는 ‘수많은 나’를 배려하라
당신 안에 있는 ‘수많은 당신’ ◦ 만약 당신이 백 명이라면? ◦ 성장은 모두가 함께! ◦ 왜 되돌아오고 마는가? ◦ ‘흔한 일’이 아니다! ◦ 시간이나 돈을 들일 필요 없다! ◦ 전체성의 원리 ◦ 우리는 연결되어 있다!
Therapy 4. 방황할 때 도움되는 단 한마디
잠재의식은 끊임없이 답을 찾는다 ◦ ‘의욕이 안 생기는 사람’이 하고 있는 생각 ◦ 잠재의식도 지친다! ◦ 나도 그랬다 ◦ 잠재의식을 바꾸는 작은 비결 ◦ 다음 기회란 없다 ◦ 일단은 YES로
Therapy 5. 과거도 미래도 바꾸는 힘
당신은 납득할 수 있는가? ◦ 과거는 바꿀 수 있다! ◦ 미래도 바꿀 수 있다! ◦ ‘없는’ 것은 ‘없다’ ◦ 상대가 있는 곳을 겨누어라
Therapy 6. 실적이나 경험에 기대지 마라
목표를 실현하지 못하는 사람의 특징 ◦ 폭넓은 인맥을 지닌 사람을 조심하자 ◦ 인맥은 좁은 게 좋다 ◦ 지식도 경험도 없는 게 좋다 ◦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 과거의 실적은 아무래도 상관없다 ◦ 자신감을 만들어내는 최대의 비밀
Therapy 7. FAKE IT
당신에게 부족한 단 하나
끝 아닌 끝
책속에서
부자가 왜 부자인가 하면……부자라서 그렇다.
인기 있는 사람이 왜 인기가 있는가 하면……인기 있는 사람이라서 그렇다.
행복한 사람이 왜 늘 행복한가 하면……행복한 사람이라서 그렇다.
도통 무슨 말인지 영문을 모르는 소리로 당신을 농락하려는 게 아니다. 아주 중요한 사고방식이 여기에 숨겨져 있다.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말하면,
가난한 사람은 가난하기 때문에 가난하고,
살찐 사람은 살쪘기 때문에 그렇다.
더 자세히 설명해 보겠다.
신체는 급격한 기온의 변화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가능한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려고 한다. 뜨거워지면 땀을 내어 체온을 내리고, 차가워지면 신체를 떨게 하여 열을 내도록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잠재의식도 급격한 환경의 변화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가능한 현재 상태를 유지하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부자인 사람의 잠재의식은 가능한 부자로 있으려 한다. 신체가 자연스레 평열을 유지하려는 것과 똑같이 현재의 풍요로운 수준을 유지하려고 잠재의식이 작동한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작동할까? 예를 들면 ‘별 생각 없이’ 선택한 일이 큰 돈벌이의 기회로 이어지기도 한다. 재산을 잃어버릴 만한 큰 위기가 닥쳐도 ‘무심히’ 그것을 피해 지나가 버린다. 이런 식으로 잠재의식이 ‘이끌어주는’ 것이다.
잠재의식은 답을 발견할 때까지 언제까지고 답을 계속해서 찾는다.
이렇게 말했는데 그렇다면 절대로 답이 안 나오는 질문을 잠재의식에게 던지면 과연 어떻게 될까?
의식은 당연히 ‘이쪽은 중요한 질문이고 저쪽은 어떻게 되든 상관없는 질문’과 같이 구별 지을 수 있다. 하지만 잠재의식에게는 아이돌 이름이건, 업무에 관한 아이디어이건, 생과 사의 선택이건 질문은 질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답을 찾으려 애쓴다. 잠재의식에는 솔직하고 헌신적인 반면 융통성이 없는 부분이 있다.
따라서 답이 나올 리 없는 질문에 대해서도 잠재의식은 답을 찾기 위해 끝없이 쓸데없는 노력을 할애한다.
그런 무의미한 질문이 매일 몇 개나 잠재의식 속으로 던져지면 어떻게 될까? 쉽게 상상이 가지 않는가.
그 대단한 잠재의식도 결국 지치게 된다. 쓸데없는 활동에 자원이 탕진되어 막상 유의미한 활동을 하려고 해도 할애할 수 있는 에너지가 남아 있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렇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왠지 의욕이 안 생기네’ 하는 중대한 심리 상태에 빠져 버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