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이슬람 문화 (그 밑바탕을 이루는 것)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문화/문화이론 > 동양문화읽기
· ISBN : 9791127419899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18-11-10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문화/문화이론 > 동양문화읽기
· ISBN : 9791127419899
· 쪽수 : 256쪽
· 출판일 : 2018-11-10
책 소개
이와나미문고 33권. 이슬람 문화를 참으로 이슬람적이게 만드는 것이란 무엇인가? 이슬람 종교 및 이슬람 법과 윤리에 대해 날카롭게 해설하며, 그 밑바탕에 어떤 본질적인 구조와 사고방식이 자리 잡고 있는지 알아본다. 이슬람 문화의 근원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목차
머리말
제1장 종교
제2장 법과 윤리
제3장 내면으로 향한 길
저자 후기
역자 후기
리뷰
책속에서
이슬람 문화는 이렇게 복잡하고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전 세계의 이슬람교도는 자신들이 하나의 공동체라는 자각을 갖고 있다. 그리고 사실, 객관적으로 이슬람은 하나이다. 얼핏 보면 잡다한 요소의 집합체처럼 보이는 이슬람 문화를 하나의 유기적 문화 구조체로 만들어주는 무엇인가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슬람 문화를 궁극적으로 하나의 문화로 만드는 통일 요소야말로 종교로서 혹은 신앙으로서의 이슬람이며, 그 밑바탕에서 모든 것을 통일하고 있는 단 한 권의 책이 바로 『코란』이다.
바꾸어 말하면 이슬람법은 신의 의지를 바탕으로 삼아 인간이 현세에서 살아가는 행동 방법과 인간 생활의 올바른 존재 방식을 남김없이 규정하는 일반적 규범 체계이고, 그것을 잘 따라 사는 것이 곧 신의 섭리에 인간이 참여하는 일이다. 또한 그것은 인간이 신에 대한 신앙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기도 하니, 그런 의미에서 이슬람법이 곧 종교라고 말하는 것이다.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