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큰글자책] 희한한 한 쌍](/img_thumb2/9791128867521.jpg)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희곡 > 외국희곡
· ISBN : 9791128867521
· 쪽수 : 174쪽
· 출판일 : 2023-02-24
책 소개
목차
나오는 사람들
장면 설명
제1막
제2막
제3막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책속에서
오스카 : 여긴 내 집이니까, 잠자는 시간은 내가 정하는 거야. 조금 있다가가 아니라 지금 자! (그에게 파자마 던진다.)
펠릭스 : 이봐, 오스카 제발 몇 분만 나 혼자 있게 놔둬. 난… 좀… 정리를 해야 돼. 그러니까 먼저 가서 자. 난… 청소 좀 할게. (마루에서 휴지를 줍기 시작한다.)
오스카 : (베개에 커버 씌우며) 네가 청소할 필요 없어. 청소비로 한 시간에 1불 50센트 내구 있단 말야.
펠릭스 : 괜찮아, 오스카. 아무래도 난 이렇게 지저분하게 놔두고는 갈 수 없단 말야. 가서 자. 아침에 다시 얘기하자구! (접시들을 쟁반에 담는다.)
오스카 : 뭐 또 이상한 짓 하는 거 아니겠지? 예를 들면 밧줄을 건다든가 말야.
펠릭스 : 10분이면 다 끝날 거야.
오스카 : 정말?
펠릭스 : (웃으며) 그래!
오스카 : 바보짓 않기야.
펠릭스 : 안 해! 접시만 닦고 잘 거야.
오스카 : 어디 갈 거야?
펠릭스 : (돌아보면서) 어디냐구? (미소 띠며) 오스카, 너 정말 궁금해서 묻는 거야? (나간다. 오스카 당황하여 울음이 터질 듯 서 있다 가 따라가서 뒤에다 대고 소리친다.)
오스카 : 야, 펠릭스! 이리 와! 내가 졌다, 졌어?! (뛰어나가서) 다시 얘기하잔 말야! 너 바라는 대로 다 해 줄게! 이리 와, 펠릭스?! 펠릭스, 펠릭스! 이렇게 가 버리지 말란 말야, 이 멍청아! (펠릭스는 갔고 오스카 혼자 방으로 와서 문을 닫는다. 그러고는 그물에 갇힌 사자처럼 오락가락한다.) 제길, 오스카, 정신 차리라구! 그놈은 갔단 말야! 자꾸 반복해서 중얼거려 봐. 그놈은 갔다, 그놈은 갔다. 진짜 간 거야! (고통스레 머리를 만진다.) 나쁜 놈! 악담을 하고 가다니… 도대체 뭐가 내 책임이야? 모르지, 뭔가 내 책임이 있겠지. 제길! (초인종이 울린 다. 희망에 찬 얼굴을 든다.) 오 하느님, 제발 그놈이길 바랍니다. 하느님, 제발 다시 한 번만 펠릭스 죽일 기회를 주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