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브랜드
· ISBN : 9791138486804
· 쪽수 : 219쪽
· 출판일 : 2025-10-25
책 소개
문화계의 이단아 니시노 아키히로가 제시하는
[꿈과 돈]에 관한 혁명적 세계관!!
이 책은 말한다.
돈이 없으면 꿈도 사라진다.
돈이 있어야 꿈이 현실이 된다.
꿈과 돈을 독자의 편으로 만드는 진짜 현실 수업!
인기 예능인의 틀을 깨고 동화, 영화, 뮤지컬, 이벤트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니시노 아키히로. 그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하여 ‘돈’을 어떤 식으로 대하여야 하는지를 알려주기 위해 완성한 저서가 바로 <꿈과 돈>이다.
<꿈과 돈>에서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는, ‘가장 재미없는 개그맨 1위’라는 불명예를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가로막는 요소들에 맞서 그것을 어떻게 해결하고 어떻게 당대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를 거칠면서도 단호한 내용으로 고백하고 있다.
이 세상에서 생존해 나가기 위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인생을 돈 때문에 포기하고 싶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니시노 아키히로는 이 책에서 NFT와 크라우드펀딩 등의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며 책의 주제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비즈니스 관계자뿐만 아니라, 아이를 가진 부모, 그리고 그 아이들에게도 꼭 권해야 하는 한 권의 책이다.
아무도 말해 주지 않았다.
모두는 오랫동안 외면해 왔다.
“꿈을 꾸려면 돈이 필요하다”는 당연한 진실을!!
모든 꿈이 실현되는 미래를 꿈꾸는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공연이나 연극 같은 이벤트에서 고액의 스페셜 좌석이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 밖에 다양한 주변 토픽을 통해 돈이 순환하는 구조와 꿈과 상관관계를 밝혀낸다.
전작 <혁명의 팡파르>의 뒤를 이어 가는 현대인의 삶에 꼭 필요한 자기계발 지침서!!
[꿈과 돈]은 1장에서 ‘부유층의 생태’를 분석하는 내용에서부터 출발한다.
서비스 제공자는 부유층을 제대로 파악해야 하며, 이용자 쪽은 부유층의 생태계를 이해하고 있어야만 한다. 돈을 지불하는 사람은 대부분 나이가 위인 사람이다. 서비스 제공자 측에서는 그 부분만을 타깃으로 삼기 때문에 아이디어가 고루해진다. 젊은 층에게는 돈이 없다는 이유로 이런 서비스 타깃에서 제외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돈이 없는 사람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기술은 분명 존재할 터이니, 그런 부분을 서비스 제공자가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판매를 하는 서비스 제공자 측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소비자를 찾아내고 새로운 시장을 육성할 수가 있다. 덧붙여서 작가는 제대로 돈을 지불해 주고 있는 부유층을 미워하지 말고 이해하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돈이 필요하다. 하지만, 돈을 모으려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 바로 꿈이라는 기반이 필요하다. 니시노 아키히로 작가는 부자와 가난한 자의 생태계, 프리미엄과 럭셔리의 차이,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나의 가치를 증명하는 방법, 박리다매 가격 경쟁에 휩쓸리지 말고 고객이 아닌 팬을 만드는 방식으로 대처하라는 주장을 펼친다. 또한, 작가는 꿈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도에 달려 있다고 얘기한다.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가능한 대량의 물건을 저렴하게 만들어 대량으로 파는 방식으로 경쟁력을 가지려고 한다. 하지만 작가는 소비자를 자신의 팬으로 만들어서, 자신의 꿈에 '의미'를 부여하고, 그것을 팬들에게 파는 방식이 더욱 효과적임을 설명해 주고 있다.
‘돈과 꿈’에 대한 현대인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뒤집고, 변화하는 시간적 흐름에 적합한 새로운 마케팅 방식을 주장하는 작가의 예리한 지적, 그것이 바로 <꿈과 돈>의 핵심이다!
책속에서
*머릿말에서*
“꿈이야? 돈이야?” 당신 주위 사람은 아직도 이 논쟁을 되풀이하고 있을 것이다.
들을 필요 없다. 전부 헛소리다.
‘꿈’과 ‘돈’은 상반된 관계가 아니다. 우리는 꿈만 선택할 수 없다.
‘돈’이 없으면 ‘꿈’도 사라진다. 이게 진실이다.
만약 당신 부모나 학교 선생이 “돈 얘기는 하지 마라. 격 떨어진다”라고 한다면 그들을 경멸해라.
만약 당신이 아이들에게 과거에 한 번이라도 그렇게 내뱉은 적이 있다면 심각하게 반성하고 아이들에 게 진심으로 사과해라.
일본의 ‘자살률’ ‘자살 원인’ ‘범죄 동기’를 보면 이 말이 고통스러운 삶으로 이끄는 길임을 알 것이다.
당신의 말은 자살과 범죄로 떠미는 말이다.
당신의 말은 ‘꿈’을 죽이는 작업이다.
왜 당신은 꿈을 포기했나?
왜 당신은 다른 사람을 질투하나?
왜 그 나이를 먹고 세상 쓸모없는 악플 활동에 힘을 쓰나?
대답은 다 알고 있지 않나?
그러면서 왜 아이들에게 똑같은 길을 걷게 하나?
도망치지 마라.
지금, 이 나라에 부족한 건 ‘희망’이다.
희망을 품으려면 꿈을 이야기하고 ‘돈’을 배워야 한다.
아이는 물론, 아이에게 등을 보여선 안 되는 어른도 마찬가지다.
“돈타령만 하고 있네”라고 말한다면, 알겠다.
그렇다면 나보다 더 큰 꿈을 이야기하고, 행동하고 있는 사람을 데려와 봐라.
그럴 수 없다면 잠자코 내 이야기를 듣길 바란다.
듣기 좋은 소리는 아닐 것이다.
꿈을 이루는 진짜 이야기를 하겠다. 80분이면 충분하다.
니시노 아키히로(킹콩)
부유층은 어디서 가치를 찾고 어디에 돈을 낼까?
그리고 부유층을 위한 작품, 상품, 서비스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이 두 가지를 알 필요가 있다.
당신이 약한 사람에게 손을 내미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말이다.
‘브랜드가 되지 못한 사람이 부자가 아닌 사람에게 이전보다 조금이라도 더 비싸
게 상품을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 답을 얻으려면 먼저 ‘현재 상황’을 제대로 파악할 필요가 있다. ‘새삼스러운’ 말일 수도 있는데 ‘인터넷 혹은 SNS에 의해 우리 세계에서는 무엇이 어떻게 변했나?’를 알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