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나는 좋은 사랑을 할 수 있을까 (사랑과 성이 궁금한 성인을 위한 시의적절 성교육)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여성학/젠더 > 여성문화
· ISBN : 9791155311554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25-07-22
· 분류 : 국내도서 > 사회과학 > 여성학/젠더 > 여성문화
· ISBN : 9791155311554
· 쪽수 : 248쪽
· 출판일 : 2025-07-22
책 소개
성과 사랑을 고민하는 성인을 위해 마련된 성교육 강의가 있다. 참여연대 부설 ‘아카데미느티나무’에서 2020년 시작한 ‘내 인생의 시의적절한 성교육’이다. 매번 신청자가 몰리는 인기 강의를 6년째 진행하는 이는 성소수자 인권 활동가이자 성교육 전문가 한채윤이다. 한채윤이 그동안 쌓은 성교육 노하우를 담아 《나는 좋은 사랑을 할 수 있을까》를 펴냈다.
목차
들어가기 어른이 되면 저절로 된다는 거짓말
1장 기본기 탄탄하게 다지기 ― 내가 이렇게나 몰랐다고?
2장 성욕과 생식 사이의 방황 멈추기 ― 오르가슴보다 더 좋은 게 있다고?
3장 섹스에 관한 환상과 부담 덜어 내기 ― 대체 섹스를 잘한다는 건 뭘까?
4장 자유롭고 건강하게 누리기 ― 성을 평생 즐긴다는 것은 진짜일까?
5장 불안과 불만을 다루는 법 ― 나는 좋은 사랑을 할 수 있을까
나가기 내 인생에 때마침 당도한 성교육
저자소개
리뷰
책속에서
청소년만 성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성에 관한 정확하고 폭넓은 지식과 정보는 살아가는 내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면 성교육을 받을 기회가 생각보다 흔치 않습니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만들어졌습니다.
여성형 생식기를 배울 때는 자궁과 난소, 질을 중심으로 그리지 음핵이나 질 전정구, 소음순 등은 생략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러다 보니 여성의 성은 모성애가 강조되고 임신과 출산을 중심으로 다룹니다. 음핵을 다루지 않으면 여성의 성적 쾌감은 생략되죠. 이런 방식은 음경을 설명하지 않는 경우하고 같은데도 말이죠.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