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인문학 > 심리학/정신분석학 > 교양 심리학
· ISBN : 9791156342922
· 쪽수 : 170쪽
· 출판일 : 2018-07-07
책 소개
목차
1. 프롤로그(Prologue) 9
2. 칼라 심리 & 상담카드 전문가(공동저자) 13
3. 칼라 심리 & 상담카드의 제작 배경 및 구성 17
4. 칼라 심리 & 상담카드의 활용 팁 27
5. 칼라 심리 & 상담카드의 상세 설명 39
6. 칼라 심리 & 상담카드 설명을 마치며 95
7. 칼라 심리 & 상담카드 협력학교 교사 99
책속에서
보라
파랑과 빨강이 겹친 색. 우아함, 화려함, 풍부함, 고독, 추함 등의 다양한 느낌이 있어 예로부터 왕실의 색으로 사용되었다. 심리적으로는 쇼크나 두려움을 해소하고 불안한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정신적인 보호 기능을 한다.
그밖에 비장, 상부의 뇌와 뼈를 자극하며 림프관과 심근, 운동 신경을 약화시키거나 정신 질환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감수성을 조절하며,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하고, 백혈구를 조성하며, 이온 균형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보라색 차크라(두정부)는 뇌하수체 부분이 있는 머리의 꼭대기에 위치하며 현명함과 영적인 에너지를 나타낸다(색채용어사전, 2007. 도서출판 예림)
? 보라(빨강+파랑)색의 사용
보라색은 품위 있고 우아한 느낌을 자아내는 데에 사용된다. 보라색을 사용했을 때 인간은 자신을 특별하고 고귀한 존재로 생각하게 된다. 따라서 보라색은 자신감을 향상시켜 자신을 옭아맸던 강박으로부터 자유롭게 하고, 슬픔을 위로하는 자의식, 자신감을 상징하는 예술의 색이다. 금색과 함께 사용되었을 때 더욱 우아한 느낌을 자아내며, 종교적으로 영성을 이끌어내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보라색의 귀족적인 분위기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어 의상, 소품 등에 활용되었을 때 기품 있고 화려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흰색과 섞인 보라색은 미성숙한 자아를 나타내기도 하며, 검은색과 섞였을 때 자기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고압적인 태도를 보이거나 자신을 외부로부터 고립시키는 사람의 외로움, 슬픔을 나타내기도 한다.
▶ 자신감을 주는 고급스러우면서도 화려한 옷이나 장신구, 마음에 안정감을 주는 인테리어 소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