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eBook 미리보기
책 정보
· 제목 : 나 그리고 그들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세계의 소설 > 기타 국가 소설
· ISBN : 9791156626473
· 쪽수 : 352쪽
· 출판일 : 2023-11-01
· 분류 : 국내도서 > 소설/시/희곡 > 세계의 소설 > 기타 국가 소설
· ISBN : 9791156626473
· 쪽수 : 352쪽
· 출판일 : 2023-11-01
책 소개
새로운 창작기법으로 베트남 문학판을 뒤흔들어놓은 작품. 베트남과 중국 간의 국경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나 그리고 그들]은 전쟁에서 죽어간 이들에게 바치는 초혼굿, 살풀이 마당이다.
목차
작가의 말
추천의 말/바오 닌
나 그리고 그들
옮긴이의 말/하재홍
책속에서
저는 작품을 통해서 공동체가 강제하는 개인의 삶에 대해, 공동체를 위한 개인의 선택과 그 결과에 대해 말하고 싶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만들어 놓은 폭력적인 상황 앞에서 개인은 그저 황망할 따름입니다. 그로 인한 혼란은 해결의 실마리조차 잘 보이지 않습니다. 따져보면 인간이라는 존재 자체가 태초부터 지금까지 폭력적인 상황으로부터 벗어난 적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간 그 스스로가 모든 폭력의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_「작가의 말」 중에서
작가의 신비로운 감흥이 제게 스며들어, 독자의 신비로운 감흥이 되었습니다. 평생 독서하면서 두세 번 올까 하는 특별한 감정상태입니다. (...) 그 효과로 생각이 각성되어, 새롭게 사고할 수 있었고, 제 자신에 대해, 저의 글쓰기 방식에 대해 다시금 질문을 던지게 되었습니다.
_「추천의 말」 중에서
형은 국경지역에 대해 전혀 흥미가 없었다. 아주 여러 번 형이 말했다. 가능하다면 사람들이 힘을 모아 세상을 덜 까다롭게 만들고, 함께 평온하게 지냈으면 좋겠어.
―국경지역은 어디나 위험해. 제기랄, 될 수 있으면 피해야지.
추천도서
분야의 베스트셀러 >
분야의 신간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