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에세이 > 사진/그림 에세이
· ISBN : 9791167030832
· 쪽수 : 192쪽
· 출판일 : 2023-07-11
책 소개
목차
프롤로그
고양이도 오른발잡이와 왼발잡이가 있어요 / 고양이는 일광욕을 좋아해요 / 고양이는 달콤한 맛을 몰라요 / 고양이의 뷰티케어 시크릿 / 자기 과시의 달인 / 고양이의 꿈 / 고양이가 당신을 모른 척할 때 / 일류 곡예사 / 모나리자 고양이 / ‘금사빠’ / 치명적인 혓바닥 / 고양이의 귀는 정교한 기계예요 / 날아라 고양이 / 고양이가 종이 박스를 사랑하는 이유 / 고양이가 머리를 쓰는 법 / 고양이는 긁을 것이 필요해요 / 노란 고양이의 주근깨 / 고양이의 코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 냄새가 좀 나면 어때 / 사람의 뇌와 90% 유사한 고양이의 뇌 / 고양이는 몸길이의 여섯 배까지 점프를 할 수 있어요 / 세상에 같은 코를 가진 고양이는 없다 / 가르랑 소리의 비밀 / 오이가 무서워요 / 고양이 하트 / 날름날름, 고양이의 체온 조절법 / 고양이 요정설妖精說 / 고양이는 생각보다 훨씬 수다쟁이예요 / 고양이와 호랑이 / 고양이의 사람 알레르기 / 이보시게나 야옹 / 참치 중독 / 눈키스 / 고양이는 색맹이에요 / 줄무늬 고양이의 성공 스토리 / 언제든 꾹꾹꾹 / 잠꾸러기 대마왕 / 어둠을 밝히는 눈동자 / 고양이는 왜 아무리 말려도 변기 물을 마실까요? / 고양이의 만병통치약 / 고양이 집사의 장수 비결 / 최고 귀염 포인트 고양이 수염 / 모든 고양이가 캣닙을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 꿈을 이뤄주는 고양이 / 변장한 마녀 / 오르긴 쉬워도 내려오는 건 힘들어 / 속마음의 안테나 / 사막에서 살아남는 법 / 엉덩이로 헬로 / 고양이와 우유 / 고양이 발가락은 몇 개? / 폭풍의 냄새 / 스스로 운명을 선택한 고양이 / 매력 포인트 출렁살 / 선물의 취향 / 한때 신이었던 고양이 / 발톱을 깨무는 습관 / 사람=털 없는 고양이 / 꼬리의 고백 “아이 러브 유.”
옮긴이의 글
리뷰
책속에서
고양이들은 주인이 달달한 쿠키를 먹으면서 부스러기들을 떨어트리든지 말든지 관심을 두지 않아요. 사실 고양이들은 달콤한 맛을 전혀 느끼지 못하거든요. 고양이의 혀에는 맛을 감지하는 미뢰가 수백 개뿐이라 우리가 상상하는 것처럼 미식가들은 아니에요. 그런데 어째서 식사 시간마다 온갖 까탈을 있는 대로 부리는 걸까요? 그건 당신이 늘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있게 하기 위해서랍니다.
고양이의 눈 주위에는 몇 가닥의 털들이 드문드문 나 있지만 속눈썹은 없어요. 대신 눈을 보호하는 ‘순막’이라고 불리는 세 번째 눈꺼풀을 가지고 있는데, 고양이들이 눈을 깜빡거리거나 잠이 들었을 때 볼 수가 있습니다. 희끄무레한 색깔을 띠고 있는 이 막은 절대 예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각막의 감염을 막고 고양이의 눈을 촉촉한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