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이미지

책 정보
· 분류 : 국내도서 >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 ISBN : 9791187336808
· 쪽수 : 480쪽
· 출판일 : 2017-05-20
책 소개
목차
들어가며
1. 외발 자전거를 타면서 포커 게임을 한다는 것: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관찰하고 읽는 법을 배워라.
2. 지뢰밭에서 발레하기: 당신이 다니는 회사의 고유한 문화와 정치 상황을 헤쳐 나가라.
3. 스스로 받아들인다는 것: 커리어에서 스스로 저지른 실패와 실책에 대한 책임을 온전히 끌어안아라.
4. 열정에 계속 에너지를 공급해라: 신체적, 정서적, 그리고 정서적 에너지로 커리어 상승에 힘을 실어줘라.
5. 테플론 코뿔소와 벨크로 나비: 거절에 대응할 때는 감정적인 견고함과 세심함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라.
6. 쇼를 즐겨라: 당신의 능력과 기여도를 전략적으로 홍보하라.
7. 타인에게 호감과 매력을 주는 사람되기: 사적인 공감과 유대 관계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라.
8. 부처, 스팍, 패톤 그리고 셜록: 장기 커리어 궤도를 가속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결정을 내려라.
9. 고무 고양이처럼: 커리어에서 마주치는 곤경과 난관에서 신속히 일어서라.
맺으며
감사의 말
리뷰
책속에서
다른 사람을 읽고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가치 판단을 내리지 않는 좋은 방법은 제삼자적 관찰자 입장을 견지하는 것이다. 그렇게만 해도 유용한 정보를 훨씬 많이 얻을 수 있다. 관찰의 첫 단계는 여러 상황에 놓였을 때 동료들이 주로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알아차리는 데서 시작한다. 그들이 어떻게 말하고, 어떤 옷을 입고, 어떤 행동을 하고, 다른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는지 관찰하면, 향후의 관찰을 가늠하는 “기준선”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 상대의 행태가 기준선을 중심으로 어떻게 변하는지 명확히 인지할 수 있다.
_ 1장. 외발자전거를 타면서 포커 게임을 한다는 것
모든 사람은 회사에서 정치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 게임을 혐오하는데, 그 이유의 대부분은 그들이 정치를 잘 못하기 때문이다. 일을 잘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불행하게도 그렇지는 않다. 냉정하게 진실을 말하자면 당신은 업무도 잘해야 하고 그러면서도 인간관계를 잘 풀어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는 마치 지뢰밭에서 아름답게 발레를 하는 것과 같다. 당신이 지뢰를 무시한다면, 또는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서 지뢰 같은 사람들에 대해 불평만 늘어놓는다면, 발가락 몇 개쯤 우습게 잃어버릴 수도 있다.
_ 2장. 지뢰밭에서 발레하기
자기 자신의 잘못과 실패를 온전히 인식하고 이를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에게는 깊숙한 자신감이 있다. 그들은 스스로를 수월하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가식적으로 굴지도 않고, 자아가 굴절되지도 않으며, 자기혐오를 느끼지도 않는다. 당신은 문제 상황 그 자체를 다소 (혹은 전혀) 통제할 수 없고 당시에는 그 상황이 커리어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느껴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실제로 도움이 안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느냐는 온전히 당신에게 달린 일이며, 분명히 이후 커리어 계발에 바탕이 될 것이다. 당신에게 어떤 나쁜 일이 일어났는지에 집중하는 대신, 어려운 상황이 야기되도록 당신이 무슨 일을 했는지, 또는 무슨 일을 하지 못했는지에 집중하라.
_ 3장. 스스로 받아들인다는 것